실시간 뉴스



진중권, 문 대통령 직격 "윤석열 징계위 '정당성' 운운하는 건…"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3일 진중권 전 교수는 "여기에서 언어의 마술이 작동합니다"라며 "문제가 되는 것은 징계위 자체의 정당성인데, 대통령이 얘기하는 것은 징계위 '개최 절차'의 정당성"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후자를 전자처럼 착각하게 만드는 겁니다"라며 "해임이 정당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진 것처럼 속이는 거죠"라고 문 대통령을 겨냥했다.

이어 "그에게 진정성이 있다면, 감찰위에서 내린 결론대로 징계위 자체를 중단시켜야 합니다"라며 "징계 자체가 적법 절차를 위반한 것이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하지만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라며 "징계위가 열린다면, 최강욱 의원이 장담하는 대로 중징계, 즉 해임을 의결할 겁니다. 그러면 그것을 그대로 받아들이겠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계획"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진 전 교수는 "다만, 워낙 말도 안 되는 징계라 나중에 법원에서는 '무효' 판결이 나올 겁니다"라며 "그러면 바로 직권남용의 혐의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때 법적 책임을 피해가기 위해서 '절차'를 다 지켰다는 알리바이를 만들어 두는 거죠. 모스크바 재판을 하면서 그에 따른 사법적 책임은 피하려는 것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다른 게시물을 통해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는 글을 적기도 했다.

진 전 교수는 "제가 갈차(가르쳐) 드릴께요"라며 "왜 그러나 하면요, 윤석열 총장을 내친 이유가 바로 원전수사 구속영장 못 치게 하려고 하는 데에 있었잖아요. 그리고 원전수사 영장 못 치게 한 이유는, 자료 삭제한 공무원들 위에 청와대가 있다는 것이었구요"라고 썼다.

이어 "이분들, 자기가 수를 두고도 왜 그 수를 뒀는지 벌써 잊어버리신 모양"이라며 "머리에 하드는 없고 RAM만 있어요. 이 정권 사람들의 종특. '메멘토'처럼 매번 상기시켜 드려야 해요"라고 비꼬아 비판하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문 대통령 직격 "윤석열 징계위 '정당성' 운운하는 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