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PS 파트너 어워드 2020 수상


정상급 판매량 기록한 타이틀에 수여되는 소니 '파트너 어워드' 선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콘솔'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 파트너 어워드 2020 재팬 아시아(이하 PS 파트너 어워드 2020)'에서 한국 MMORPG 사상 처음으로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4일 발표했다.

펄어비스 자체 엔진으로 개발한 검은사막 콘솔은 4K 화질의 그래픽과 액션, 콘솔 버전에 최적화한 직관적인 UI가 특징인 오픈월드 게임이다.

PS 파트너 어워드는 199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정규 시상식으로 일본, 아시아 지역 내에서 개발된 우수 게임을 선정해 시상한다. PS 게임 중 세계 정상급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야만 파트너 어워드를 받을 수 있다. 판매 집계는 디스크 버전 및 PS 스토어 다운로드 버전 판매량을 합계 산출하고 후보 선정 기간 이용자 수의 지표를 활용해 선정한다.

검은사막 콘솔 PS4는 글로벌 출시부터 높은 성과를 보였다. 8월 23일 출시 이후 이용자가 몰려 서버를 2배 이상 증설했고 일본 시장에서는 PS 스토어 판매량 1위를 2주 넘게 유지했다. 국내 PS 스토어서도 출시부터 월간 랭킹 6위에 진입해 올해 1월 최고 순위 3위까지 올랐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 PS 파트너 어워드 2020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