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무제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애저 시냅스' 국내 출시


페덱스·볼터스클루베 등 다양한 기업서 활용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4일 무제한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애저 시냅스 애널리틱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애저 시냅스 애널리틱스는 기업에 데이터 저장과 빅데이터 분석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여러 곳에 분산된 데이터를 연결해 기업이 더 쉽게 활용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MS에 따르면 지난해 애저 시냅스가 처음 공개된 이후 한 해 동안 페타바이트(PB) 규모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애저 고객의 수는 5배나 증가했다. 1PB의 데이터는 일반 종이 인쇄량으로 환산하면 약 1천억 장에 이르는 분량이다.

페덱스는 MS와 협력해 고객이 공급망을 디지털화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재고를 실시간 관리 및 추적할 수 있는 플랫폼인 '페덱스 서라운드'를 구축했다. [사진=한국MS]
페덱스는 MS와 협력해 고객이 공급망을 디지털화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재고를 실시간 관리 및 추적할 수 있는 플랫폼인 '페덱스 서라운드'를 구축했다. [사진=한국MS]

실제로 글로벌 배송업체 페덱스는 애저 시냅스를 사용해 실시간 재고 관리·추적 플랫폼인 '페덱스 서라운드'를 구축했다. 매일 1천600만 개의 패키지를 스캔하며 생성한 물류 데이터를 교통·날씨 정보과 결합해 배송 시스템을 개선한다. 페덱스는 수 개월 내 이 플랫폼을 코로나19 백신 유통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정보 서비스 기업 볼터스 클루베의 경우 애저 시냅스로 환자에 따라 맞춤형 후속 치료를 제공하거나 실시간 헬스 데이터를 분석해 위급 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환자 관리 플랫폼을 만들었다. 또 전세계 200만명의 임상의들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글로벌 의료 트렌드의 초기 신호를 식별할 수 있는 데이터 최적화 솔루션을 구현했다.

회사 측은 "이 솔루션은 코로나19 관련 검색 데이터를 토대로 한 달 뒤 사망자 증감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MS는 차세대 데이터 카탈로그 서비스 '애저 퍼뷰'도 공개했다. 현재 프리뷰로 제공되는 애저 퍼뷰는 온프레미스,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 다양한 환경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분류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이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무제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애저 시냅스' 국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