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은가은, 애절한 가창력 여신 돌풍 예고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미스트롯2'에 출연, 빼어난 가창력을 선보인 가수 은가은이 화제다.

은가은은 지난 24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트롯2’에서 발라드부문 타장르부로 출전해 진성의 ‘님의 등불’을 열창했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거라고 믿겨지지 않는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제작진으로부터 ‘진짜가 나타났다’는 평가를 받으며 심사위원들과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방송 이후 은가은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으로 인해 한동안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은가은 [사진=TV CHOSUN]

은가은은 2007년 M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쇼바이벌’의 일반인 출연자 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세상에 처음 얼굴을 알렸다. 故 신해철이 기획한 락밴드 ‘스핀’의 보컬로 음반을 준비하다가 무산되면서 소속사을 옮기고 댄스음악. 이어 발라드로 활동을 해왔다.

2014년 ‘겨울왕국’ 주제곡인 'Let it go'를 열창하는 커버 영상을 SNS, 유튜브에 올려 화제가 되었고, 이후 SBS ‘스타킹’, JTBC ‘끝까지 간다’에 출연했다. MBC ‘복면가왕’에서는 '꼬마마법사 아브라카다브라'로 가왕전까지 진출하기도 했다.

은가은은 임재범, 김장훈, K타이거즈 등과 콜라보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고, 이밖에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감성적이고 애절한 목소리를 선보이며 음악팬들에게 ‘가창력 여신’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그런 그녀가 새롭게 트롯에 도전, 많은 팬들에게 놀라움과 기대감을 선사하고 있다.

은가은은 소속사를 통해 "'미스트롯2'에 출연한 건 할 게 없어서, 뭘해도 안돼서 트로트를 하는 게 아니다"라며 "저는 이번 도전을 통해 죽어버린 제 자존심을 얻고, 제 인생을 노래할 수 있기 바라는 간절함에서 나왔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은가은이 부른 ‘님의 등불’은 지난 25일 ‘내일은 미스트롯2 예선전 베스트 part2’에 음원으로도 발매됐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