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지택 KBO 총재 "경기력 향상·도쿄 올림픽 우승 전략 수립할 것"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정지택 KBO 신임 총재가 공식 취임과 함께 프로야구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밝혔다.

KBO는 5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정지택 제23대 KBO 총재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10개 구단 사장단 및 KBO 각 위원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O는 앞서 지난해 12월 구단주 총회에서 정 신임 총재 선출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정지택 제23대 KBO 총재가 5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KBO]
정지택 제23대 KBO 총재가 5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KBO]

정 총재는 경제기획원, 재정경제원, 통계청, 기획예산처 등에서 공직 활동을 거쳐 2001년부터 두산그룹 계열사 대표를 지냈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두산 베어스 구단주 대행을 수행했다.

정 총재는 "저는 야구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한다. 야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도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이끌며 팬 여러분들과 함께 호흡하는 생명력 있는 리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총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 및 대응 체제 구축 ▲리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기력 향상 방안 강구 ▲전력 평준화를 통한 리그 가치 제고 ▲도쿄 올림픽 우승을 위한 전략 수립 ▲리그와 구단 수익 개선 등 청사진을 밝혔다.

또 수준 높은 지도자 발굴을 위해 해외 유수 아카데미 기관과의 협력을 구축하고 지난해 출범한 KBO 코칭 아카데미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팬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우수 팬 서비스 구단에 대한 시상 제도를 도입하고 비디오 판독 센터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심판 판정의 정확성을 높일 것을 약속했다.

정 총재는 "여러 과제를 차근차근 풀어 나가고자 한다. 많은 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우리 프로야구의 퀀텀 점프를 착실히 준비하고 실현해 나가겠다"며 "신축년 새해에 KBO리그가 어려움을 딛고 힘차게 발돋움 하기를 염원한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지택 KBO 총재 "경기력 향상·도쿄 올림픽 우승 전략 수립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