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 동부구치소 70대 코로나19 확진자 사망


6일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구치소에서 한 수용자가 종이에 '무능한 법무부 무능한 대통령'이라고 쓴 글을 취재진에게 보여주고 있다.  [뉴시스]
6일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구치소에서 한 수용자가 종이에 '무능한 법무부 무능한 대통령'이라고 쓴 글을 취재진에게 보여주고 있다. [뉴시스]

7일 법무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동부구치소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70대 남성 A씨가 숨졌다.

A씨는 지난달 25일 양성 판정을 받고 격리 중이었다. 초기 증상이 심하지 않아 다른 생활치료센터로 옮기지 않고 동부구치소 내 일시 수용했다.

이날 오전 6시께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119구급차를 타고 인근의 경찰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A씨는 평소 협심증과 고혈압 등 기저질환을 앓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교정시설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수용자는 A씨를 포함해 모두 3명으로 늘었다.

지난달 27일 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굿모닝시티 분양사기' 주범 윤창열씨가 생활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다 숨졌다. 지난달 31일에는 서울구치소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30대 남성이 구급차 안에서 사망했다.

이날 오전 9시까지 전국 교정시설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천205명이다. 이 중 출소자를 포함한 수용자는 1천163명이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 동부구치소 70대 코로나19 확진자 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