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단지내 상가 알짜 상업시설로 주목받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끝 모를 주택 규제로 상업∙업무용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실제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규제를 피한 투자처를 찾는 수요자들과 유동자금이 몰리며 연일 호조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거래량이 크게 늘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9만3428건으로, 전년 동기 7만8110건과 비교해 19.6%가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뿐만 아니다. 상업시설 분양시장은 뚜렷한 활황세가 이어지며 전국 각지에서 완판소식을 알리고 있다. 실제 지난해 5월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일원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의 단지 내 상가는 계약 시작 반나절만에 완판됐으며, 6월 대구시 달서구 두류동에서 분양한 ‘듀류 센트레빌 더시티’의 단지 내 상가는 계약 시작 4일만에 완판됐다. 또 9월 위례신도시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북위례’ 단지 내 상가인 ‘힐스 에비뉴 북위례’ 역시 아파트 완판 효과에 힘입어 단기간에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았다.

업계관계자는 “정부의 주택 규제 기조가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상업∙업무용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은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특히 상업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상업시설은 아파트보다 더 꼼꼼하게 입지와 배후수요를 따져보는 것이 중요한 만큼, 수요자들은 분위기에 휩쓸리기 보단 확실하고 안정적인 투자처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그 어떤 때 보다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경기도 광명시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해,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완료된 현대 테라타워 광명의 상업시설이 알짜 상업시설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은 광명시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9만 9,000여㎡ 규모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로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에 구성된다.

특히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상업시설의 필수요소로 꼽히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높은 미래가치를 갖춰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은 주변으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먼저 가산 및 구로디지털단지와 광명역세권지구를 잇는 중심자리에 위치하는 만큼, 단지 내 입주기업과 함께 다양한 기업체의 수요를 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반경 약 1km 내에는 2만2천여 세대의 주거수요가 자리하고 있고, 하안사거리 중심상가를 중심으로 한 상권수요도 풍부해 상업시설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여기에 바로 앞에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추진되고 있어 역세권 상가로써의 미래가치도 지녔다는 평가다. 실제 상가는 우체국 사거리 신설역이 개통되면, 수도권 서남부를 오가는 대규모 유동인구 수요까지 품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상가는 각종 개발 호재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광명시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광명시가 자랑하는 우수한 미래가치를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5100여 세대가 들어서는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과 5400여 세대가 조성되는 하안2지구 개발사업이 계획되어 있고, 주변에는 광명동굴과 연계한 관광용지를 조성하는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계획), 광명시흥테크노밸리(2024년 예정)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이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상가의 배후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단지는 이러한 입지 및 미래가치 외에도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설계와 MD구성을 선보여 광명시 하안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상가는 우선 유러피언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돼 고객의 접근성 및 가시성을 극대화 했으며, 총 746대의 넉넉한 주차시설도 확보해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외식 브랜드 일마레카페앤파스타와 5년 임대차 계약을 맺고 맛집을 한곳에 입점시킨 형태의 MD구성을 말하는 셀렉다이닝 공간도 구성한다. 이에 따라 현대 테라타워 광명 상업시설에는 일마레베이커리, 만리장성, 진샤브샤브, 에그야, 논현삼계탕, 무등산숯불구이, 벤또랑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외에도 상업시설은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40%) 등 금융혜택을 제공해 자금 부담을 추가로 덜어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기대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는 지역 대표 상가를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광명의 분양카페는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다.

/이도영 기자(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지내 상가 알짜 상업시설로 주목받는 ‘현대 테라타워 광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