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 "아직 여유있을 때 아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이 안방에서 기분 좋은 승수와 승점을 손에 넣었다. 흥국생명은 8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현대건설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겼다.

흥국생명은 이날 승리로 승점38이 됐고 2위 GS칼텍스(10승 6패 승점28)과 격차를 벌렸다. 그러나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여유가 있는 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박 감독은 "현재 순위는 큰 의미가 없다고 본다"며 "팀마다 다른 상대적인 부분이 있기 마련이고 일정도 다 다르다. 이런 이유로 2위와 승점 차가 두자리수로 벌어진 것에 크게 신경은 쓰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이 8일 열린 현대건설과 홈 경기 도중 코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에게 지시를 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이 8일 열린 현대건설과 홈 경기 도중 코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에게 지시를 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흥국생명은 현대건설을 상대로 1세트는 비교적 수월하게 따냈지만 2, 3세트는 힘이 들었다. 2세트 중반까지 5점 차로 끌려가다 세트를 뒤집었고 3세트는 중반까지 앞서다 추격을 허용해 듀스까지 갔고 결국 이겼다.

박 감독은 "지난 3일 경기가 연기된 부분이 선수들에게 체력 보충을 할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이재영도 그렇고 김연경도 오늘 몸놀림이 가벼워 보였다"고 말했다. 이재영은 팀내 최다인 26점, 김연경은 18점을 각각 올리며 흥국생명 승리를 이끌었다.

박 감독은 또한 "서브 공략도 잘됐다"고 덧붙였다. 흥국생명은 이날 서브 에이스 숫자에서 5-1로 현대건설에 앞섰다.

반면 현대건설에겐 아쉬운 결과가 됐다. 현대건설은 2, 3세트를 충분히 따낼 수 있었지만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2세트를 내준 점이 승패에 너무 크게 작용했다"면서 "정말 아쉬운 경기가 됐다"고 안타까워했다. 이 감독은 "3세트도 우리 선수들이 잘 따라갔지만 결국 결정력 차이가 있었다. 김연경은 역시 대단한 선수"라고 얘기했다.

흥국생명 주장 김연경(가운데)이 동료 선수들과 8일 열린 현대건설과 홈 경기 도중 득점 후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흥국생명 주장 김연경(가운데)이 동료 선수들과 8일 열린 현대건설과 홈 경기 도중 득점 후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그러면서도 "결과를 떠나 오늘 우리 선수들이 그래도 잘 플레이했다. 시즌 초반처럼 한 번에 무너지지 않고 상대를 압박한 점은 긍정적인 요소"라며 "오늘은 앞선 경기처럼 범실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더 줄여야한다, 선수들도 그 점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건설은 이날 16범실을 기록했다. 흥국생명(7범실)보다 배가 많았다.

조이뉴스24 인천=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 "아직 여유있을 때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