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여자)아이들 소연 "'한' 불태우기 위해 '화' 탄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여자)아이들 소연이 이번 타이틀곡 '화'에 대해 설명했다.

11일 (여자)아이들 네번째 미니앨범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타이틀곡에 참여한 소연은 "겨울처럼 얼어버린 마음에 불을 지펴 녹인 뒤 꽃을 피우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불과 꽃이라는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다"며 "이별이라는 얘기를 하기 위해 많은 생각을 했다. '한'이 미련일지 후회일지 고민하다가, 겨울같이 추운 감정일거라 생각했다. 그 감정을 불태워야겠다는 생각에서 곡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태국 국적의 민니는 "'한'은 태국어로 표현할 수 없는 말이라 이해가 어려웠다. '한'이라는 감정을 이해하면서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화(火花)'는 이별 후의 감정을 '화'라는 중의적 소재로 표현한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겨울의 차갑고 서늘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편곡에 동양적인 악기를 더해 이별의 시린 감정을 체감할 수 있게 표현했다.

(여자)아이들이 5개월 만에 선보이는 미니 4집 '아이 번'은 이별 후 행복을 되찾기 전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껴지는 여러 가지 감정들을 담은 앨범이다. 매 컴백마다 독보적인 음악과 콘셉트로 높은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온 (여자)아이들은 이번 신보를 통해 다시금 '(여자)아이들'이라는 장르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공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여자)아이들 소연 "'한' 불태우기 위해 '화' 탄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