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安 복심' 이태규 "안철수로 단일화 되면 역대 최강될 것"


안철수 국민의힘 입당·합당 요구 '야권 지지층 의견 담는 방법 아냐' 일축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안철수 대표의 최측근인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안철수 당 대표가 서울시장 보궐선거 보수 야권 단일 후보가 된다면 역대 최강의 에너지를 가진 후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과 안철수 대표의 단일화 방식을 둘러싼 신경전이 한창인 가운데 구체적 방식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안 대표의 입당, 또는 국민의당과의 합당에 대해서도 "야권 지지층 전체의 의견을 담는 방법이 아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당장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후보 선호도가 각종 여론조사 1위로 고공행진하는 상황에서 국민의당 입장에선 급할 게 없다는 뜻이다.

이태규 사무총장은 12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안철수 대표가 중도실용의 길을 가다 보니 뒷심이 달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신년 여론조사를 보면 기성 양당 후보들을 모두 압도하고 있기에 큰 변화를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과의 단일화 방식과 관련해선 "국민의힘이 본경선에서 시민여론조사 100%로 하자고 해도 그 방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중요한 것은 전체 야권 지지층이 지지하고 일반 서울시민들께서 괜찮은 방법이라고 하는 것을 찾아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규 사무총장은 "입당이나 합당 등은 야권 지지층의 전체 의견을 담아내는 방법은 아닌 것 같다"며 "여야의 유력 후보군들이 아직 출마선언을 안 했는데 좀 정리되면 거기에 따른 정치 일정과 맞물려 속도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대표와 오세훈 전 시장의 회동 여부에 대해선 "이번주에 양측이 만나기로 했지만 어제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오세훈 전 시장의 의견을 완전히 부정했기 때문에 시급하게 오 전 시장과 안 대표가 만나는 것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힘 내부 의견도 정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만나면 시민들께 혼선과 피로감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安 복심' 이태규 "안철수로 단일화 되면 역대 최강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