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 "리시브 불안, 멘탈 문제가 크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남자 프로배구 KB손해보험은 최근 2연패에 빠지며 대한항공에 선두 자리를 내줬다.

지난 5일 삼성화재에 풀세트 접전 끝에 2-3으로 패한 뒤 8일 한국전력에 0-3으로 완패를 당했다.

두 경기 모두 리시브가 크게 흔들렸다. 리시브 효율이 삼성화재전 21.11%, 한국전력전에서는 10.94%에 그쳤다.

한국전력전의 경우 1세트 접전 상황에서 리시브가 받쳐주지 못하며 무너졌고 이후 경기 흐름을 완전히 뺏겼다.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도 리시브 불안에 대한 아쉬움이 크다. 리시브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하면서 주포 케이타를 활용한 공격 전개가 매끄럽지 못하다는 점을 인정했다.

이 감독은 한국전력전 직후 "케이타가 더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려면 리시브가 받쳐줘야 한다"며 "세터 황택의가 잘못했다기보다는 리시브가 어느 정도 이뤄진 뒤 케이타에게 올려줘야 하는데 이 부분이 잘 안되고 있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 감독은 그러면서 선수들의 멘탈 문제를 꼬집었다. 선수들이 압박감에 잘 대처하지 못하면서 승부처에서 리시브가 더 흔들리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감독은 "배짱도 실력이다. 배짱 있는 선수가 실력도 좋은 것"이라며 "멘탈이 흔들리니까 리시브도 불안해진다. 선수들이 처참한 경기를 했을 때 현실을 받아들이고 느끼는 게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감독이 이어 "졌다고 화가 나는 게 아니라 선수들이 전사처럼 싸우는 모습을 보고 싶다. 상대에게 쩔쩔 매는 모습을 안 보였으면 좋겠다"며 "기가 죽은 듯한 플레이가 나오면 안 된다. 한 대 맞으면 우리도 한 대를 때린다는 마인드로 뛰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상렬 KB손해보험 감독 "리시브 불안, 멘탈 문제가 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