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 아이를 과학 인재로"…초등 과학 문제집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과학'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평소 국영수 과목만 신경 썼지, 다른 교과목까지 꼼꼼하게 챙겨줘야 할지는 생각 못 했어요. 그런데 아이가 공부하다가 과학에 흥미를 보이며 용어를 물어볼 때, 아차 싶더라고요."

목동 소재의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주부 B 씨(42)는 이같은 고민에 빠졌다. 코로나19로 아이가 가정에서 학습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바로 옆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되면서, 신경 써야 할 교과목이 한둘이 아님을 실감하였기 때문이다.

국영수와 같은 주요 핵심 과목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초등학교 시기에는 어떠한 과목이든 기초수준 미달이 되어서는 안 된다. 과학의 경우,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탐구력과 창의력 그리고 사고력까지 결합된 과목으로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더욱이 디지털 뉴딜과 AI 사업 등의 확장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빠른 속도로 찾아오는 요즘, 사회에서는 과학기술 인력을 더 추구할 것으로 보인다.

자녀가 아직 초등학생이고 이제 막 과학에 흥미를 보이기 시작한다면, 교과 진도에 맞춘 기초 문제집을 만나게 해주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과학과 관련된 상식 전문 서적을 보여주는 것보다는, 학교 공부와 병행할 수 있는 문제집을 만나는 것이 흥미와 함께 성취도 또한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 제공=천재교육]
[사진 제공=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과학의 경우, 기본적인 과학적 요소와 과학 탐구의 자세 등을 말풍선과 캐릭터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교과 용어를 친근하게 설명하여 교과 이해력을 향상시켜 주었으며,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만화와 생생한 사진으로 구성하였다. 이는 천재교육이 추구하는 재미있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으로 학생들이 하나의 개념을 새롭게 배웠을 때, 지식이 쉽게 증발하지 못하도록 의도한 것이다.

겨울방학 대비 홈스쿨링 문제집으로 사용하기 좋은 똑똑한 하루 과학 초등 문제집은 천재교육 본사 쇼핑몰 및 전국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 아이를 과학 인재로"…초등 과학 문제집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과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