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는 나를~' 오정세 "대우 못 받는 노동자들 향한 응원, 의미있어 선택"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오정세가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출연 이유를 밝혔다.

오정세는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건대입구점에서 진행된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감독 이태겸) 언론배급시사회의 화상 기자간담회에서 "시나리오를 읽고 말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막내라는 인물이 훅 들어왔다"고 말했다.

배우 오정세가 19일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했다. [사진=영화사 진진]
배우 오정세가 19일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언론배급시사회에 참석했다. [사진=영화사 진진]

이어 "제 주변에 딱 막내 같은 인물들이 있었다. 참 많이 성실히 자기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이 제 주변에 있는데, 저만큼 했으면 대우를 받으면 좋겠는데 못 받는 막연한 아쉬움이 있었다. 그 때 막내를 만났다"고 전했다.

또 오정세는 "영화에서 큰 것을 이루지는 못하지만 작은 응원의 손길, 작은 관심으로 만들어지면 저에게는 의미있는 영화일 것 같아서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영화 속 비주얼에 대해서는 "촬영 당시의 제 머리, 정서, 피부톤이 막내일 것 같아서 오정세가 가진 것을 많이 가져오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다.

직장에서 우수사원으로 꼽히며 인정받던 정은은 어느 날 갑자기 권고사직을 마주하게 된다. 하청으로 1년 동안 파견을 가면 다시 원청으로 복귀시켜주겠다는 제안을 받은 정은은 결국 파견을 결정하지만, 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도전에 직면한다.

유다인은 부당해고, 파견, 성차별에 당당하게 맞서는 정은 역을 맡아 성실한 사람들의 설 자리를 빼앗는 세상을 향해 통쾌한 파이팅을 외친다. 오정세는 정은을 지지하는 막내 역으로 서늘한 세상 속 숨쉴 틈이 되어주는 따스한 케미스트리를 드러낸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오는 1월 28일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는 나를~' 오정세 "대우 못 받는 노동자들 향한 응원, 의미있어 선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