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 TIGER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 1000억원 돌파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성장 산업을 대표하는 중국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TIGER차이나항셍테크 ETF'가 상장 두 달 만에 순자산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9일 기준 작년 12월 설정이후 22.75% 수익률을 기록 중이며, 업계 항셍테크 ETF 중 처음으로 1000억 원을 넘어섰다. 'TIGER차이나항셍테크 ETF'는 홍콩시장에 상장된 중국 본토 기업 중 신성장 산업을 대표하는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알리바바, 텐센트 등과 같이 성장 산업에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적극적인 연구개발로 혁신을 주도하는 중국 대표 테크기업들에 투자한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기초지수는 Hang Seng TECH Index다. 편입종목은 IT, 자유소비재, 산업재, 금융, 헬스케어 섹터에 속하고 클라우드, 디지털, e-커머스, 핀테크, 인터넷 사업을 영업하는 기업들이 대상이다.

유동성 요건을 충족하면서 인터넷 및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R&D) 투자가 5% 이상 혹은 연간 매출액 증가율이 10% 이상인 기업 중 시가총액 상위 30개로 구성하며 매분기 리밸런싱을 진행한다.

TIGER차이나항셍테크 ETF는 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와의 변동률이 유사하도록 운용하며 별도의 환헤지는 실시하지 않는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 TIGER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 1000억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