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히트 윤석준 "유니버설과 협업, 2022년 글로벌 보이그룹 제작"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뮤직그룹이 글로벌 겨냥 보이그룹을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18일 오전 진행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뮤직그룹의 공동발표에서 유니버설 루시안 회장은 "음악산업 역사에 한 획을 긋게 될 소식을 전한다"라며 "유니버설과 빅히트는 조인트 벤쳐를 설립해 글로벌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빅히트 신설 플랫폼과 유니버설의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와 팬들의 긴밀한 소통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빅히트-유니버설뮤직그룹 공동 발표 [사진=빅히트-유니버설뮤직그룹 공동 발표 캡쳐]
빅히트-유니버설뮤직그룹 공동 발표 [사진=빅히트-유니버설뮤직그룹 공동 발표 캡쳐]

빅히트 윤석준 글로벌 CEO는 글로벌 아티스트 데뷔 프로젝트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활동할 보이그룹을 데뷔시킬 계획이다. 선발방식은 글로벌 오디션이 될 것이며, 이 오디션은 미국내 미디어 방송사와 협업을 추진 중이다. 2022년 방송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트레이닝과 팬 소통, 콘서트, 팬 커뮤니티는 빅히트가 담당하고, 유니버설은 음악 제작과 유통, 오디션 제작 등을 맡게 된다"라며 "빅히트는 케이팝 스타일을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회사이고, 유니버설은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와 작곡가가 있으며, 다양한 제작경험과 마케팅 경험을 갖추고 있는 만큼 각 회사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빅히트가 16년간 쌓아온 성공방정식을 글로벌 시장에 적용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음악산업의 결합을 넘어 문화의 결합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히트 윤석준 "유니버설과 협업, 2022년 글로벌 보이그룹 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