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자산운용, KB코리아뉴딜펀드 순자산 2000억 돌파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KB자산운용은 자사의 대표 뉴딜펀드인 'KB코리아뉴딜펀드'가 순자산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처럼 단기간에 급성장한 가장 큰 요인은 뛰어난 운용성과에 있다. 이 펀드의 연초이후 수익률은 11.2%로 액티브펀드 평균수익률을 5%p이상 크게 웃돈다.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이터, 네트워크, AI, 5G, 교육인프라 등 디지털 뉴딜기업과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자동차, 2차 전지기업 등 그린 뉴딜기업에 분산투자한 결과다.

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최근 운용보고서 기준으로 투자비중이 높은 10개 종목은 삼성전자(10.85%), LG화학(8.38%), 카카오(7.86%), 천보(5.02%), 씨에스윈드(4.08%), 한화솔루션, SK하이닉스, 씨에스베어링,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으로 일반 액티브펀드와는 투자종목이 차별화된다.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코스피 종목의 비중은 70%, 코스닥은 30% 내외로 유지하며, 대형주와 중소형주에 고르게 투자해 시장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심효섭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고 친환경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산업분석과 ESG요인 분석을 통해 뉴 노멀 트렌드와 정책 효과가 맞물린 고성장 기업을 발굴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KB자산운용은 뉴딜정책 관련지수를 활용한 ETF인 KBSTAR FnK-뉴딜디지털플러스ETF를 운용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자산운용, KB코리아뉴딜펀드 순자산 200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