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근로복지공단, 제42회 근로자가요제 개최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은 한국방송공사와 공동 주최를 통해 '제42회 근로자가요제' 본선 경연을 오는 4월 9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가요제는 근로복지공단의 문화예술제 한 해 중 가장 첫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참가는 오는 3월 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가 이뤄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신청 기간 내 근로복지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개최 분야는 독창과 중창(9인이내)으로 가요와 가곡, 민요와 창작곡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다.

 [사진=제 42회 근로자가요제]
[사진=제 42회 근로자가요제]

근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세부 내용으로는 ▲해외파견노동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플랫폼노동자 ▲산재노동자 ▲참가신청일 기준 퇴사자로 퇴사 후 6개월 이내인 자 ▲고용보험 가입 자영업자 ▲산재보험 가입 중소기업사업주다. 단, 중창과 합창의 경우 참여 근로자가 소속된 사업장의 사업주도 참여할 수 있다.

시상 분야는 ▲대통령상 700만원 1명(팀)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400만원 1명(팀) ▲금상 각 200만원 2명(팀) ▲은상 각 100만원 4명(팀) ▲동상 각 50만원 4명(팀) ▲특별상 50만원 1명(팀)이다(시상금 및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이와 관련해 근로복지공단 관계자는 "금번 가요제는 감염병 확산 방지와 관련해 예선심사를 동영상 심사로 전환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게 됐다. 오는 3월 15일 월요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으니 많은 가요제 참가를 바란다. 답답한 일상 속에 숨겨왔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제42회 근로자가요제 본선 경연 녹화 영상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전파를 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근로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근로복지공단, 제42회 근로자가요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