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하성 스캠 언택트 인터뷰 "추신수 선배 한국행 많이 놀라"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기사를 보고 알았는데 정말 많이 놀랐다." 메이저리그 진출 후 소속팀 스프링 캠프에서 첫 훈련을 마친 김하성(26,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이 소감을 전했다.

그는 24일(한국시간) 샌디에이고 구단이 마련한 비대면 줌(Zoom) 인터뷰를 통해 추신수(39, 신세계)의 KBO리그 행 소식에 대해 언급했다. 김하성은 미국 출국을 앞두고 지난 8일 국내 취재진을 대상으로 한 회견에서 "추신수 선배처럼 (메이저리그에서)활약했으면 좋겠다"며 "시즌 개막 후 경기장에서 만나길 바라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메이저리그에서 두 한국인 타자의 만남은 불발됐다. 추신수는 전날(23일) 한국행을 결정했다. SK 와이번스와 구단을 인수한 신세계그룹은 연봉 27억원에 추신수와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김하성이 24일(한국시간) 진행된 소속팀 스프링캠프에서 수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김하성이 24일(한국시간) 진행된 소속팀 스프링캠프에서 수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추신수는 25일 인천공항을 통해 한국으로 온다. 김하성은 "추신수 선배의 국내 복귀 기사를 보고 많이 놀랐다"며 "(추신수에게)KBO리그에 대한 조언을 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추신수 선배는 미국에서 좋은 커리어를 쌓았고 한국 야구 위상을 많이 높였다"며 "나 또한 잘했으면 좋겠다. 한국에 있는 선수들이 추 선배에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 거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스프링 캠프 첫 훈련을 마친 느낌도 밝혔다. 그는 "재미있고 열심히 하고 있다"며 "캠프 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우려고 한다. 여러 부문에서 좋은 면을 보여줘야 할 것 같다"고 얘기했다.

각오도 전했다. 김하성은 "한국과 미국 모두 훈련은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다"며 "한국에서 뛸 때는 주로 유격수를 봤고 미국에선 2루수로 새로운 도전을 한다. 그래서 수비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다. 수비 포메이션에 적응하고 있고, 수비 코치와도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얼굴을 익혀야하는 새로운 팀 동료도 언급했다. 그는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는 왜 좋은 선수이고 슈퍼스타인지 알 것 같다"고 했다. 타티스 주니어는 최근 샌디에이고와 메이저리그 최장인 14년 계약에 성공했다. 또한 팀내 주전 유격수다.

김하성은 "타티스 주니어 외에도 매니 마차도, 에릭 호스머, 제이크 크로넨워스 등 좋은 선수들이 많아 훈련이 재미있다"고 웃었다. 2루수 경쟁자로 꼽히고 있는 크로넨워스에 대해서는 "운동을 함께하고 있는데 열정도 많고 야구도 잘하는 선수"라며 "경쟁보다는 내가 해야 할 것을 잘 준비해야 한다. 둘 다 잘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화상 인터뷰에 참여한 취재진으로부터 샌디에이고 구단 특별고문이자 메이저리거 대선배이기도 한 박찬호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박찬호에게)많은 조언을 받고 있다"며 "최근에도 연락했고 통화도 자주하고 있다. 박찬호 선배는 '선수들에게 다가갔으면 좋겠다', '오버페이스하면 다칠 수 있으니까, 너무 무리하지 말아라. 시즌은 길다'라는 말을 해준다"고 답했다.

스프링 캠프 초반이지만 적응은 순조롭다. 김하성은 "구단에서 많이 신경을 써주고 있어 편안하게 생활하고 있다"며 "팀원들과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난감한 질문도 잘 넘겼다.

스프링 캠프 기간이나 시즌 도중 마이너리그행 통보를 받는다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물음에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팀을 위한 거라면, 그리고 내 실력이 부족해서 내려가라는 거라면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올 시즌 내 스스로도 기대가 크다"며 "긍정적인 생각만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팬들에 대한 인사도 잊지 않았다. 그는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좋은 모습을 꼭 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하성 스캠 언택트 인터뷰 "추신수 선배 한국행 많이 놀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