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풀무원샘물, 환경부와 무라벨 생수 출시 MOU 체결


상반기부터 무라벨 전환 시작…"지속 가능 비즈니스 다각도 검토"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풀무원샘물이 환경부와 손잡고 친환경 경영에 나선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23일 환경부와 라벨 없는 투명 페트병 사용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올 상반기부터 자사 제품을 무라벨로 전환해 나가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올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이 글로벌 화두로 부상하면서, 유통업계 역시 탄소 제로를 향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데 따라 체결됐다. 실제 시장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설문조사 결과 윤리적 경영을 실천하려는 기업의 제품이라면 조금 비싸더라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68.9%에 이르렀다.

풀무원샘물이 환경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풀무원샘물]
풀무원샘물이 환경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풀무원샘물]

이 같은 의식 변화에 따라, 라벨 제거 시 브랜드 식별이 어려울 것이라는 일각의 우려와 다르게 무라벨 페트병은 기업의 친환경 경영 의지를 보여주는 새로운 인덱스가 됐다. 특히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이 의무화되면서 라벨 없는 제품이 더욱 소비자들의 동의를 얻고 있다.

지난 23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환경부 협약식에는 풀무원샘물을 비롯해 총 10개의 국내 주요 먹는샘물 제조·판매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풀무원샘물은 무라벨 제품 출시를 위한 설비를 갖추고, 제품에 라벨 없는 투명 페트병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또 환경부는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 생산을 장려하기 위해 인센티브 지급을 제도화하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관련 홍보를 강화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풀무원샘물은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업계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환경부 등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빠르게 반영하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 다각도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풀무원샘물, 환경부와 무라벨 생수 출시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