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플릭스, 올해 韓 콘텐츠 5천500억 투자…연평균보다 4배↑


韓 유료 구독가구 380만…올해 오리지널 영화도 나온다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콘텐츠에 약 5천500억원을 투자한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동남아시아·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콘텐츠 총괄은 25일 넷플릭스 한국 진출 5주년 간담회에서 "올해 한국 콘텐츠에 약 5억 달러(약 5천500억원)를 투자하겠다"라며 "한국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 국내 제작 업계 전반이 동반성장하는 후방효과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동남아시아·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콘텐츠 총괄 [사진=넷플릭스]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동남아시아·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콘텐츠 총괄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지난 2016년 국내 진출 후 현재까지 7억 달러(약 7천973억원)를 한국 콘텐츠에 투자했다. 연평균 투자액이 1천600억원인 점을 고려하면, 올해 대대적인 투자에 나서는 셈이다.

지난 5년 간 80여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넷플릭스는 올해 '킹덤: 아신전', '지옥', '오징어 게임', '고요의 바다'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넷플릭스는 '카터', '모럴센스' 등 한국 오리지널 영화도 제작한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한국 콘텐츠 업무와 투자를 전담하는 '넷플릭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를 설립했다. 올해는 경기 파주시와 연천군에 위치한 'YCDSMC 스튜디오 139'와 '삼성 스튜디오'와 장기 임대 계약을 체결, 약 4천800평 규모의 한국 콘텐츠 생산기지도 확보했다.

김 총괄은 "전세계 넷플릭스 유료 구독 가구 수는 2억 이상으로, 한국에서도 지난해 기준 380만 가구가 유료 구독하고 있다"라며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액션 스릴러 SF 예능 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풍성한 한국 오리지널 작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 경영자 겸 콘텐츠 책임자는 "한국이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한국에 콘텐츠 스튜디오 임대 계약을 체결해 한국에서 훌륭한 콘텐츠를 계속 제작할 것"이라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저희의 믿음은 확고하다"라고 강조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플릭스, 올해 韓 콘텐츠 5천500억 투자…연평균보다 4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