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제 비즈니스 선물도 카카오커머스로


개인사업자·기업용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 출시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이제 기업간 선물도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운영하는 카카오커머스는 개인 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선물하기 포 비즈는 사업자가 이벤트,. 사은품 등 지급 목적으로 대량의 선물을 구입해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 선물 플랫폼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을 통한 대량 선물 수·발신 편의성 ▲사업자용 모바일 선물 상품 다양화 ▲손쉬운 주문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구매자는 물론 수신자의 만족도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가 개인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를 선보였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가 개인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포 비즈'를 선보였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선물하기 포 비즈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브랜드별 인기 상품·선물하기 MD 추천 상품·테마별 기획전 등 시즌과 상황에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사업자가 예산과 발송 인원을 입력하면 예산 범위에 따른 상품을 추천해 주며 구매 시 수신자 정보를 직접 입력하거나 대량 발신 목록 업로드로 1회 주문 당 최대 5천 건의 선물 발송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유효기간 내 선물을 사용하지 않아 만료가 된 건도 구매자에게 구입한 상품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되돌려준다. 환급은 선물하기 포 비즈의 결제 수단인 비즈 캐시로 지급돼 특히 개인 및 중소형 사업자에게 비용 절감 등 실질적인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신자 역시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진다. 선물하기 포 비즈의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교환권이 전송됨은 물론, 수신자는 자신의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해당 교환권을 확인 및 사용할 수 있다. 또 개인이 구매한 교환권과 마찬가지로 유효기간 만료 전 알람톡이 발송돼 이벤트와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교환권의 사용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1차 오픈에서 카페·치킨·상품권 등 700여 종의 선물하기 베스트 교환권을 선보이며 교환권 카테고리를 비롯해 선물하기가 보유한 배송 상품으로도 상품군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 향후 회사·브랜드의 톡 채널을 이용한 선물 발송 기능 및 로고를 넣을 수 있는 브랜딩 영역도 개발해, 영업 활동에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써 이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모바일 선물시장을 선도해온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노하우와 편리성을 접목해 기업 마케팅에도 효과적인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선물하기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배송 상품도 도입해 더욱 다양한 상품과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제 비즈니스 선물도 카카오커머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