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달려라댕댕이' 설채현 "어질리티 대회, 억지 훈련 NO…등수 목표 아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달려라 댕댕이' 설채현 원장이 반려견들의 스트레스 없는 예능임을 강조했다.

8일 오전 MBC에브리원 '두근두근 레이스 달려라 댕댕이'(이하 '달려라 댕댕이')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C 문세윤과 최성민, 설채현 원장, 김원효, 이태성, 김지민, 김수찬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8일 오전 MBC에브리원 '두근두근 레이스 달려라 댕댕이'(이하 '달려라 댕댕이')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MC 문세윤과 최성민, 설채현 원장, 김원효, 이태성, 김지민, 김수찬 등이 참석했다.  [사진=MBC에브리원 유튜브 캡처 ]
8일 오전 MBC에브리원 '두근두근 레이스 달려라 댕댕이'(이하 '달려라 댕댕이')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MC 문세윤과 최성민, 설채현 원장, 김원효, 이태성, 김지민, 김수찬 등이 참석했다. [사진=MBC에브리원 유튜브 캡처 ]

'달려라 댕댕이'는 연예계 대표 애견인들과 그들의 반려견이 '도그 어질리티(dog agility)'를 배우고 맞춰나가며 정식 어질리티 대회에 도전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과 반려견의 교감, 도전, 성취, 감동 등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수의사이자 반려견 행동교정 전문가 설채현 원장은 "어질리티라고 하면 올림픽 승마에서 장애물 넘기를 생각하면 된다. 강아지와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설 원장은 "훈련이고 억지로 하는거 아닐까 생각하는데, 보호자와 소통하면서 즐겁게 한다. 보호자가 주말에 축구와 농구하고, 키즈카페 가는 것과 똑같다"라며 "아픈데 억지로 하면 불안해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최대한 아이들이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등수가 목표가 아니라, 반려인과 소통이 되고 있구나 느끼는 것이 먼저다"라고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원효는 "아이들 훈련을 위해 힘들게 하지 않을까 염려할텐데 호흡이 정말 필요하다. 내 아이 잘 키우는 줄 알았더니 상담 받고 '아니었다'라고 느끼듯이, 태풍이를 잘 키우는 줄 알았는데 '이런 부분에서는 실수를 하고 있었구나' 생각했다. 교육적인 부분, 나와의 교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MBC에브리원 '두근두근 레이스 달려라 댕댕이'는 8일 밤 8시 30분 MBC에브리원에서, 이후 같은 날 밤 9시 30분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첫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달려라댕댕이' 설채현 "어질리티 대회, 억지 훈련 NO…등수 목표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