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 '빨간불'


신규 확진자수 전주 대비 9% 증가…사회적 거리두기 중단 여파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백신 접종 이후 감소하는 것처럼 보였던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신규 확진자수가 최근 들어 다시 증가하고 있어 우려되고 있다.

CNBC와 액시오스 등의 주요외신들은 존스홉킨스대학의 자료를 인용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미국 대부분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수는 7만1천명으로 전주보다 9% 늘었다. 신규 확진자수는 25개주에서 증가했고 6개주만 줄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에도 미국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우려된다 [미국CDC]
코로나19 백신 접종에도 미국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어 우려된다 [미국CDC]

미국 정부는 바이든 대통령 취임이후 코로나19 통제 방안으로 백신 접종에 집중해왔고 대신 백신 접종 이전에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일조했던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을 중단하거나 소홀히 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백신 접종이 강력한 코로나19 확산 통제 수단이지만 이와 함께 마스크 착용이나 물리적 거리 두기, 환기, 손씻기, 추적과 격리 등의 공중 위생 조치도 병행되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다.

특히 유럽이나 인도 등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급격히 늘고 있어 새로운 확산 주기에 들어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인도의 보건 당국 데이터에 따르면 하루 동안 20만명 이상 신규 확진자수가 발생했고 1천명 이상 사망해 제 2차 확산 시기에 들어선 것으로 보고 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 '빨간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