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본 수출, 3년 만에 두 자리 숫자로 증가


전년 동기 대비 3월 16.1% 늘어…수입은 1.9% 증가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일본 수출이 지난달 3년 만에 처음으로 두 자리 숫자로 증가했다고 블룸버그가 19일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일본 수출은 지난달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 2017년 11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수출 증가는 자동차·플라스틱 제품·반도체·반도체 생산 설비 등이 주도했다고 재무성이 19일 발표했다.

3월 일본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년 만에 두 자리 숫자로 증가했다. [블룸버그]
3월 일본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년 만에 두 자리 숫자로 증가했다. [블룸버그]

경제 전문가들은 11.4%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었는데, 예상치를 상회한 것이다. 대중국 수출이 3분의 1 이상 크게 늘었다.

예상을 뛰어넘는 수출 증가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세계 무역량이 격감한 수치와 비교해서 나온 것인데, 수출 금액도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해 견실한 성장을 뒷받침했다.

메이지 야스다 연구소의 경제학자 고다마 유이치는 “중국 경제가 완전히 정상화돼 대중국 수출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고다마는 “바이든 대통령의 재정 부양책이 개인 소비를 부추길 것으로 예상돼 앞으로 수출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3월의 수출 증가로 인해 1분기 수출 증가는 전년 동기 대비 6%를 기록했다. 1분기 수입도 1.9% 늘었다.

/김상도 기자(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본 수출, 3년 만에 두 자리 숫자로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