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뉴스] 게임빌-컴투스, 포괄임금제 폐지…NHN, 숭실대 클라우드 전환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IT세상 속에서 쏟아지는 정보를 일일이 다 보기 어려우신 독자분들을 위해, 독자 맞춤형 IT뉴스 요약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본지에서 오늘 다룬 IT기사를 한눈에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퇴근길에 가볍게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게임빌-컴투스, 포괄임금제 폐지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하 GCP)은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인사 제도 시스템을 개선한다고 19일 발표했다.

3사는 유연하고 합리적인 근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내달 1일부터 연장근무 수당 등을 급여에 포함해 고정 지급하는 임금제도인 포괄임금제를 폐지한다. 이에따라 연장근무에 대한 수당을 급여 외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직원들의 보상 수준이 한층 개선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필수 근무 시간인 '코어 타임'도 기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로 단축 운영돼 임직원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업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스카이피플,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 등급분류 재접수

스카이피플이 모바일 RPG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for Klaytn)'에 대한 게임물 등급분류 심의를 재접수했다.

앞서 15세 이용가로 자율심의제도를 이용해 서비스를 시작한 '파이프스타즈 포 클레이튼'이 지난 13일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등급분류 취소 통보를 받은 바 있다. 이에 스카이피플은 19세 이용가로 다시 한 번 게임물 등급분류 심의에 나선다.

스카이피플은 게임물 등급분류 심의를 추가 접수한 배경에 대해 "'아이템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성공'은 우연적인 확률에 의한 것이기에 사행성이 우려된다'고 게임위가 등급분류 심의 거부 사유를 밝힌 바 있다"며 "이에 당시 게임위의 입장을 반영해 우연적인 확률을 배제 후 게임을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등급분류를 취소한 것은 납득이 안 가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게임위는 지난 13일 '파이브스타즈 포 클레이튼'의 등급분류 취소 사유로 "블록체인 특성상 게임 외부에서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등 거래 활성화 시 사행적으로 이용될 우려가 높다"는 이유를 들었다.

◆NHN, '숭실대' 전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국내 대학 최초

NHN이 국내 대학 최초로 숭실대학교 전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NHN은 지난 2018년 숭실대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산학협력(MOU)'을 체결한 이후,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 추진에 힘써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8년 체결한 산학협력 연장선상에서 이뤄졌으며, NHN은 지난달 운영 중인 85대의 서버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작업을 마쳤다.

특히 아마존웹서비스(AWS)나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와 같은 외산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SAP와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국내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관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글로벌 솔루션에 대한 호환성을 입증했다.

◆ 프랑스 대학병원, 다쏘시스템 '3D 시뮬레이션'으로 방역 강화

프랑스 파리 공립의료원(AP-HP)에 속한 피티에-살페트리에르 대학병원이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시뮬리아'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기관 내 방역을 강화했다. 해당 앱으로 공기 흐름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위험도를 측정했다.

회사는 프랑스 전역에 두 번째 락다운(봉쇄)이 내려졌던 지난해 10월부터 피티에-살페트리에르 병원팀, 프랑스 건축가 아르노 델로예와 협력해 병원의 방역 효율성을 측정해왔다. 수술을 마친 모니터링실 내부의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을 측정하기 위한 차원에서 각종 시뮬레이션을 지원하기도 했다.

클레어 비옷 다쏘시스템 생명과학산업 부문 부사장은 "코로나19가 시민들과 의료체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대책을 지속 마련해야 한다"며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병원이나 요양원 또는 전문병원의 건설 단계에서 평면도를 3차원(3D)으로 구현하고 최적화해 안전과 방역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뉴스] 게임빌-컴투스, 포괄임금제 폐지…NHN, 숭실대 클라우드 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