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내달 분양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사진=DL이앤씨]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이앤씨가 경기 의왕에서 신혼희망타운 내 새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DL이앤씨는 내달 경기 의왕 고천동 일원(의왕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 동(테라스동 3개 동 포함), 전용면적 56~59㎡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6㎡ 462가구 ▲59㎡ 408가구로 구성된다. 민간 건설사가 참여하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조성돼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이 적용된 최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민간분양보다 무주택 기간과 자녀 수의 가점 비중이 작아 30~40대 신혼부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법정 기준 면적보다 2배 넓은 종합보육센터(어린이집 등)가 설치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장점이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무주택 가구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청약은 모두 2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1단계 우선 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 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및 1단계 우선 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40%가 적용되는 반면,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되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투기과열지구인 경기 의왕에 위치함에도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의왕시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의왕 시청이 있으며, 반경 1㎞ 내에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있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 초·중·고 인프라가 풍부하다. 아울러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도보로 15분 내 이용할 수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이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오봉산을 비롯해 인근 고천체육공원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내달 중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