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아크 "'고등래퍼4' 1위 했으면 좋았겠지만…성적 만족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래퍼 디아크가 '고등래퍼4' 최종 순위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을 소개했다.

쇼케이스 진행을 맡은 넉살은 "디아크를 이렇게 만나니 신기하다. 3년 전에 보고 놀랐던 기억이 있다"라고 말했다.

디아크가 13일 오후 진행된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피네이션 ]
디아크가 13일 오후 진행된 새 앨범 'EP1 GENIU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피네이션 ]

디아크는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놀라운 랩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고등래퍼 4'에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해 최종 3위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으며, 지난해 말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디아크는 "기다리고 기다렸던 날이다. 오랫동안 준비를 많이 했는데 세상에 공개된다고 하니 설렌다"라고 말했다. '고등래퍼4' 이후 근황을 묻자 "앨범을 내야 한다. 공연이 안되면 곡이라도 보여드려야 한다. '고등래퍼' 할 때도 앨범을 틈틈이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고등래퍼'에서 3위를 차지했던 그는 "1위를 하면 좋았겠지만, '고등래퍼' 하면서 좋게 봐주니 만족한다"고 말했다. 넉살은 "그 때 정말 멋졌다. 마지막 춤까지 너무 좋았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디아크의 'EP1 GENIUS'는 동명의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돼 있다. 창모와 스윙스, 싸이 등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타이틀곡 'GENIUS (Feat. 창모)'는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함께 참여했다. Mnet '고등래퍼 4'에서 디아크의 팀 멘토로 활약한 창모는 피처링 작업과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6시 'EP1 GENIUS'를 발매 후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무대를 갖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아크 "'고등래퍼4' 1위 했으면 좋았겠지만…성적 만족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