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침마당' 박준금 "연기 소중한줄 몰랐다, 이혼 후 12년만 복귀"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아침마당' 박준금이 전성기 시절 연기를 돌연 그만 둔 이유를 밝혔다.

15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는 KBS 1TV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 주연배우 최정우, 박준금이 출연했다.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속아도 꿈결' 최정우, 박준금이 출연했다. [사진=KBS]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속아도 꿈결' 최정우, 박준금이 출연했다. [사진=KBS]

박준금은 대학교 3학년 시절, KBS 주말연속극 주인공으로 파격 데뷔했다. 당초 출연을 예정했던 톱스타가 떠나고 빈 자리였다.

그는 "데뷔가 그랬듯이 남이 지어놓은 집에서 결코 행복할 수가 없었다. 누가 놓고간 자리에 주인공이 된 거라 모래성에 쌓은 집 같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빨리 떠나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학교에 가면 배우고 방송국에 오면 학생같은 이방인이었다. 그래서 결혼을 하면서 떠나게 됐다"고 했다.

이어 그는 "그땐 소중한 줄 몰랐다. 너무 쉽게 얻어져서"라며 "지금 후배들이 열심히 연기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작은 역할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면서 당시 내가 큰 행운이었다는 걸 알게 됐다"고 했다.

12년의 결혼생활을 하는 동안 연기 공백을 가진 그는 김수현 작가의 '사랑과 야망'으로 돌아왔다. 그는 "컴백이 쉽지 않았다. 돌아와 보니 옛날의 나는 없고 무명의 배우만 있더라"라며 "김수현 작가가 '하지 마라' '여태껏 잘 살았으니 그냥 살아라'고 하더라. 근데 간절했다. 그 이후로 부터 악역을 참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박준금 "연기 소중한줄 몰랐다, 이혼 후 12년만 복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