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빌런은 부동산"…'월간집', 김지석X정소민 현실공감 로맨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요즘 대한민국 화두인 부동산이 드라마에 녹아들었다. 김지석과 정소민이 현실공감 '내 집 마련' 로맨스로 수목 안방극장에 출사표를 냈다.

16일 오후 JTBC 새 수목드라마 '월간 집'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이창민 감독, 정소민, 김지석, 정건주, 김원해, 채정안, 안창환이 참석해 드라마를 소개했다.

'월간집'은 집을 사는(buy) 남자와 집에서 사는(live) 여자의 내 집 마련 로맨스 드라마로, 요즘 대한민국의 최대 화두인 '내 집 마련'이란 소재를 통해 현실 공감을 자아낸다.

배우 정소민, 김지석이 16일 오후 JTBC 새 수목드라마 '월간 집'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 JTBC]

이창민 감독은 "시청자들이 느끼기에 부동산이 빌런일 수도 있다. 무겁지 않게 다루려고 했다. 다양한 모습의 집 형태도 보여주고, 사소한 지식을 짚어주려고 했다. 집도 중요하지만 그 안에 누가 사는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집 안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포커스를 맞추면 훨씬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 집 마련'으로 얽힌 두 남녀 정소민과 김지석을 필두로 '집'에 대한 다른 생각들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정소민은 리빙 잡지사 '월간 집'의 에디터 나영원, 김지석은 '월간 집'의 대표 유자성을 연기한다. 영원은 집을 온전히 나일 수 있는 곳이자, 내 모든 감정의 공간이라 생각하며 자성은 집은 그저 재산 증식의 수단이자 잠깐 잠만 자는 곳이라 생각한다.

김지석은 "부알못 1인으로서 부동산이라는 소재가 참신했고, 웃음이 필요한 시국에 작가님의 코미디 요소와 필력, 감독님의 연출이 마음을 움직이게 했다"라고 말했다.

정소민은 "각자 캐릭터들이 가진 고충이 있다. 우리나라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고충을 대변하는 것 같아 좋았다. 부동산 하락론자, 욜로족, 청약이나 재건축만 오매불방 기다리는 사람들이 재미포인트다"라고 출연 이유를 전했다.

실제로 드라마에 출연하는 각 인물들은 집에 대한 다른 가치관을 보여준다. 정건주는 자유분방한 욜로족 포토그래퍼 신겸을, 김원해는 오매불망 재건축만 기다리는 편집장 최고 역을 연기한다. 채정안은 부동산 하락론자 여의주를, 안창환은 청약 바라기 남상순을 맡아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재미를 더한다.

배우 정소민, 김지석, 정건주, 김원해, 채정안, 안창환이 6월 16일 오후 JTBC 새 수목드라마 '월간 집'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 JTBC]

김원해는 "사랑과 복수 등 감정에 치우친 드라마들이 많은데 집 문제를 다뤘다는 점에서 이사를 앞두고 있는 제가 관심이 갔다"라고 말했다.

김원해는 "4,50대의 고민이었는데 집이 요즘은 젊은 세대의 고민이 되고 전세대의 고민이 됐다. 2,30대가 '영끌족'이 되어 집을 사려고 한다. 지금 이 보증금으로 갈 때가 없다. '월간 집'의 타이틀에 맞게 내 상황에 몰입이 된다. '월간 재벌'로 했으면 삶의 그레이드가 높아지지 않았을까. 연애 이야기면 젊은 층에 포커스가 맞춰질텐데 먹고 사는 이야기라 전 세대가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안창환은 "정말 캐릭터처럼 청약에 뚝뚝 떨어졌다. '내가 이걸 왜 사야하지?' 라는 생각도 하고 재산 불리는 것도 생각하다. 그런 고민을 하고 힘들 때.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들이 있는 공간이 아닐까"라고 집의 의미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 감독은 "대단한 메시지를 전하는 건 아니고, 사람 냄새 나는 사람 이야기를 하는 것이 드라마다. 배우들이 잘 놀다 갈 수 있는 드라마를 만들고 싶었다"라고 '사람'을 전면에 내세웠다.

김지석은 "서로 다른 가치관을 가진 남녀가 변해가는 모습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라며 "우리 드라마는 신선하다. 집을 위해서는 발품 팔아야 하듯이 사랑도 사람도 발품을 팔아야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다. '월간집' 발품 한 번 팔아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월간 집'은 '로스쿨' 후속으로 오는 16일 첫방송 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