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윤석 "'모가디슈', 고심 끝에 개봉…봉준호 감상평 가장 인상적"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윤석이 '모가디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봉준호 감독의 감상평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밝혔다.

김윤석은 26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영화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인터뷰에서 "모로코에서 촬영했을 때보다 지금이 더 더운 것 같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배우 김윤석이 26일 영화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윤석이 26일 영화 '모가디슈'(감독 류승완)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촬영을 했지만, 코로나 시국에서 개봉을 앞둔 것에 대해 "촬영할 때는 이런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지 몰랐다. 이렇게 오래 진행이 될지도 몰랐다"라며 "관계자들 모두가 고심을 많이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모두가 힘을 합치고 양보해서 개봉을 하게 됐다. 다행스럽게도 지금까지의 반응은 좋아서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라며 "관객들이 보시고 입소문을 많이 내주셔서 이 힘이 뻗어나갈 수 있길 기대하고 그 힘을 믿는다"라고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앞서 봉준호 감독은 '모가디슈'를 기술 시사회에서 먼저 본 후 "여지껏 본 적 없는 이국적 풍광 속에서, 정겹고도 멋진 배우들의 앙상블을 통해 숨막히는 클라이맥스를 관통하고 났더니...어느덧 절제된 감동의 라스트에 도착했다. 모든 제작진들께 감사드린다"라는 감상평을 전한 바 있다.

이에 김윤석은 "봉준호 감독의 글을 읽고 나니 우리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잘 정리했다는 생각이 들어 가장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해외여행 안 간지 오래 되지 않았나. 해외에 간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껍데기만 있는 영화 아니라 속이 꽉 차있다. 여름에 정말 잘 어울리는 영화다. 종합선물세트같은 영화라고 자부한다"라고 전했다.

또 "극장에서 봐야 한다"라고 강조한 그는 "올 여름 최고의 피서지는 '모가디슈'를 볼 수 있는 극장"이라고 덧붙였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작품으로, 류승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모로코 올 로케이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윤석은 주 소말리아 한국 대사관 한신성 대사 역을 맡아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등과 호흡을 맞췄다.

'모가디슈'는 오는 28일 개봉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윤석 "'모가디슈', 고심 끝에 개봉…봉준호 감상평 가장 인상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