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악뮤X아이유 만남 통했다…'낙하' 음원차트 1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음원강자' 악뮤와 아이유의 만남은 막강했다.

악뮤가 지난 27일 발표한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의 타이틀곡 '낙하'가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악뮤의 '낙하'(with 아이유)는 지니뮤직 실시간차트에서 MSG워너비 '바라만 본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AKMU(악뮤)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이미지  [사진=YG엔터테인먼트 ]
AKMU(악뮤)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이미지 [사진=YG엔터테인먼트 ]

벅스뮤직에서는 1위부터 7위까지 '줄세우기' 에 성공했다. '낙하'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전쟁터'(with 이선희)가 2위에 올랐다. 이어 'Stupid Love Song'(with 크러쉬), '째깍 째깍 째깍'(with 빈지노), 'BENCH'(with 자이언티), '맞짱'(with 잔나비 최정훈), 'EVEREST'(with 샘 김) 순이었다.

AKMU는 새 앨범에서 '초월자유'라는 주제를 다뤘다. 타인의 시선, 세상이 요구하는 기준, 마음속 상처 등에 굴복하는 대신 내면의 단단함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이야기한다. 또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꿈꾸는 목적지로 도달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AKMU는 아이유와 이선희,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7명의 최정상 뮤지션과 함께 했다. 타이틀곡 '낙하'는 아이유가 참여한 노래다. '낙하'는 추락이 아닌 비상이 될 수 있음을 역설적으로 풀어냈다.

이찬혁은 지난 26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낙하'라는 단어가 다크할 수 있지만, 희망이다. '너의 손을 잡고 밑바닥까지 가더라도 그게 너라면 상관없을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굉장히 위로를 주는 메시지다"라고 신곡을 소개했다.

이수현은 "항상 아이유와 악뮤의 조합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았다. 이번에 결실을 맺어보자고 했다. 아이유 언니에게 연락을 했고, 흔쾌히 그러자고 했다. 이번 앨범의 첫 시작이 된 노래"라고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악뮤X아이유 만남 통했다…'낙하' 음원차트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