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디그라운드,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 시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을 공모한다.

인디그라운드의 '독립영화 라이브러리'는 독립·예술영화 유통배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장/단편 독립영화의 작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을 기반으로 새로운 유통활로를 모색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인디그라운드의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 포스터  [사진=인디그라운드 ]
인디그라운드의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 포스터 [사진=인디그라운드 ]

이번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의 출품 자격은 2020년 1월 1일 이후에 완성된 작품(최초 상영일 기준)으로, 개봉작의 경우에는 개봉일을 기준으로 한다.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 등 장르 및 길이에 상관없이 출품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상영을 위한 저작권과 편집권을 제작자 또는 연출자가 보유하고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 규모는 총 80편(장편 20편, 단편 60편)으로, 장편 작품에는 400만원, 단편 작품에는 150만원의 유통지원금이 지급된다. 선정작은 인디그라운드 플랫폼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계약 기간 내 최대 30일)될 예정이며, 온라인 유통배급을 위한 제휴프로모션 개발, 공동체 상영, 개별 작품 홍보 등이 지원된다.

지난해 진행된 공모에는 총 814편이 출품되었으며, 그 중 69편(장편 20편, 단편 49편)을 최종 선정하여 '독립영화 라이브러리'로 구축했다. 선정작은 인디그라운드 플랫폼을 통해 노동, 여성, 청소년, 가족, 사랑 등 14개의 주제와 키워드로 큐레이션 상영 되었으며, 이를 통해 영화가 가지고 있는 매력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더 폭넓은 관객층의 유입을 이끌고자 했다.

이와 함께 '퍼플레이', 'YES24' 등 타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한 기획 상영, 100여 건의 오프라인 공동체 상영 진행, 영화교육 자료 개발, 유튜브 콘텐츠 개발 및 영화 커뮤니티 내에서의 관람 이벤트 등의 다양한 기획이 실행됐다.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는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심사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인디그라운드 지원사업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디그라운드, '2021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공모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