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그룹, 파리바게뜨 프랑스 '생미셸점' 오픈


소르본 대학 인근 파리의 대표 먹거리 상권에 자리잡아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18일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파리에 '생미셸(Saint-Michel)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생미셸점'을 오픈했다.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생미셸점'을 오픈했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생미셸점은 프랑스 2호점인 '오페라(Opera)'점의 계약 만료에 따라 이전 오픈한 것으로 보다 폭넓은 고객층이 접근할 수 있는 상권인 센(Seine) 강 남쪽 생미셸 지역에 자리잡았다.

생미셸은 룩셈부르크 공원, 노트르담 성당을 비롯한 파리의 대표 명소가 밀집되어 있으며, 소르본 대학과 가까운 파리의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이다. 또 영화 라라랜드에 등장한 재즈클럽과 영화 비포선셋의 배경이 된 셰익스피어 서점으로도 유명하여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항상 붐비는 지역이다

파리바게뜨 생미셸점은 연면적 160㎡, 좌석 20석 규모의 매장으로 파리바게뜨 특유의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근 센 강에서 점심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샌드위치 제품을 준비한 '그랩앤고(Grab & Go)' 코너를 강화했다. 매장 외부에서는 테라스 좌석에 앉거나 스낵킹(snacking) 부스를 통해 와플과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바로 주문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디자인은 파리의 유서 깊은 옛 건물과 잘 어우러지는 '목재 파사드(Facade, 건물의 입면)'를 그대로 살리고, 내부에는 화강석으로 만든 쇼케이스와 유리로 마감한 천장으로 고풍스러움을 더했다. 또, 영국 건초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자연 친화적인 느낌도 살렸다.

이밖에도 파리바게뜨는 파리 유명 호텔 출신 파티시에와 프랑스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Le Cordon Bleu) 교수 출신의 셰프 등 현지 전문 인력도 강화해 차별화된 제품으로 현지 고객들의 높은 입맛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의 대표적인 먹거리 상권인 생미셸 지역 진출로 더 많은 프랑스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파리바게뜨만의 차별화된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프랑스 베이커리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그룹, 파리바게뜨 프랑스 '생미셸점'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