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퇴근길이슈] 윤소이 만삭·노엘 재난지원금·엄태웅 복귀·김태현 사형 구형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주]

◆ 윤소이, ♥조성윤과 결혼 4년만 임신…김혜수→한지민 축하 물결

윤소이 만삭 화보가 공개됐다. [사진=윤소이 인스타그램]
윤소이 만삭 화보가 공개됐다. [사진=윤소이 인스타그램]

배우 윤소이가 임신 소식과 함께 남편인 조성윤과 함께 찍은 만삭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조성윤과 2017년 결혼해 4년 만에 임신 소식을 알리면서 동료들의 축하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윤소이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러웠습니다. 내내 기다렸습니다. 기대와 설렘으로 이제 곧 만나러갑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출산을 앞둔 윤소이의 만삭 화보로, 흑백 사진 속 윤소이의 아름다운 D라인이 시선을 끕니다. 또 남편인 뮤지컬배우 조성윤과는 크게 웃으며 행복함을 표현했습니다.

윤소이는 "주변에 많은 응원과 축하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끄럽지않은 부모될 수 있도록 저희 부부 지금보다 더 열심히, 성실히, 모범적으로 살겠습니다"라며 "앞서 계신 이시대의 엄마들 존경합니다. 저와 비슷한 예비맘들, 끝까지 함께해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남겼습니다.

윤소이의 임신 소식에 김혜수, 한지민, 한효주, 추자현, 이다해, 채정안, 소유진, 김기방, 오창석, 김미경, 서효림, 심지호, 김주리 등 수많은 동료 연예인들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특히 김혜수는 "사랑하는 사람의 아름다운 소식~ 두 사람 행복의 시간을 축복합니다", 한지민은 "간절했던 마음을 알기에 더더 감동이야. 너무 축하해 소이야. 많이 축복해주세요"라고 말했고, 윤소이도 화답해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 노엘, 재난지원금 대상자 막말…父장제원 얼굴 먹칠

래퍼 노엘   [사진=글리치드컴퍼니 ]
래퍼 노엘 [사진=글리치드컴퍼니 ]

래퍼 노엘이 재난지원금 대상자를 향한 막말 후 논란이 되자 SNS를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노엘은 11일 음원 사이트에서 자신의 노래를 두고 혹평한 네티즌의 댓글을 캡처한 뒤 "재난지원금 받으면 공중제비 도는 XX들이 인터넷에선 XX 센 척하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일각에서는 노엘이 악플러와 재난지원금 수령자들을 동일하게 생각해 잘못된 비난을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노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노엘은 SNS를 통한 막말에 대해서는 별다른 사과의 뜻을 전하지 않았습니다.

노엘은 장제원 국민의 힘 의원의 아들로, 2017년 Mnet '고등래퍼' 출연 이후 연일 범죄 의혹 및 구설에 휘말리며 아버지 얼굴에 먹칠을 하고 있습니다.

노엘은 '고등래퍼' 출연 당시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으로 방송 1회만에 하차했으며, 2019년에는 혈중 알코올 농도 0.12% 상태에서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동승자와 자리 바꿔치기를 하는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노엘은 이 사고로 1심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2년, 40시간의 준법운전강의 수강 명령을 선고받았습니다.

◆ '미스터트롯' TOP6, 뉴에라와 계약 만료 "응원 감사"

미스터트롯 톱6와 TV조선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11일 종료됐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공식 인스타그램]
미스터트롯 톱6와 TV조선의 매니지먼트 계약이 11일 종료됐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공식 인스타그램]

'미스터트롯' 톱6가 뉴에라프로젝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공식적으로 각자의 길을 가게 됐습니다.

뉴에라프로젝트는 이날 "지난 1년 6개월의 시간 동안 팬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사랑과 응원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TV조선 '미스터트롯' 톱6의 매니지먼트 계약 종료를 전했습니다.

뉴에라프로젝트는 '미스터트롯' TOP6의 각 소속사와 자문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뉴에라 측은 "미스터트롯 탑6의 매니지먼트 업무는 종료하고 탑6의 원소속사들과 일정 기간 동안 업무 인수인계 및 자문 등의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뉴에라프로젝트는 호 엔터테인먼트(장민호), 밀라그로(영탁), 물고기 뮤직(임영웅), 블리스 엔터테인먼트(김희재, 이찬원),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정동원)를 도와 미스터트롯 탑6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합니다.

멤버들도 인사를 전했습니다. 임영웅은 "긴 여정의 마침표를 찍는다. 과분한 사랑을 받으며 첫 발을 내딛던 때가 어제같은데 오지 않을 것 같은 헤어짐의 순간이 다가왔다"라며 "회자정리 거자필반! 언젠가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동원도 TOP6 멤버들을 향해 "저의 10대에서 뺴놓을 수 없는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거 아시죠?"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형, 삼촌들과는 계속 연락도 하고 만나서 밥도 먹고 재미있고 따뜻한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습니다.

◆엄태웅, '마지막 숙제'로 4년 만 영화 복귀

배우 엄태웅이 영화 복귀에 나선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엄태웅이 영화 복귀에 나선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엄태웅이 영화 '마지막 숙제'로 연예계에 복귀합니다.

엄태웅 소속사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조이뉴스24에 "엄태웅이 영화 '마지막 숙제'에 출연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 숙제'는 엔픽플·TS나린시네마의 '제1회 장편 상업영화 공모전' 당선작으로, 이정철 감독이 메가폰을 잡습니다. 이로써 엄태웅은 2017년 영화 '포크레인' 이후 약 4년 만에 영화 촬영에 임하며 복귀를 앞두게 됐습니다.

엄태웅은 2016년 유흥업소 종업원 A씨를 성폭행했다는 혐의로 고소당했으나, A씨 주장이 허위로 밝혀지면서 엄태웅은 성폭행 혐의를 벗었습니다. 다만 경찰은 엄태웅에게 성매매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습니다. 엄태웅은 벌금 100만원 약식 기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그간 발레리나 출신 아내 윤혜진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목소리로나마 근황을 전해온 엄태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딸 지온 양 사진을 게재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 '노원 세모녀 살해' 김태현 사형 구형 "끔찍한 만행, 평생 속죄"

노원 세 모녀 살인 피의자 김태현 [사진=뉴시스]
노원 세 모녀 살인 피의자 김태현 [사진=뉴시스]

'노원 세모녀 살해' 피의자 김태현에게 사형이 구형됐습니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오권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태현의 결심공판에서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이날 "김태현은 타인의 생명을 부정하는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질렀다"며 "강력한 처벌인 사형을 통해 사회에서 영원히 격리시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태현은 최후 진술에서 "끔찍한 만행으로 빛을 보지 못하는 고인을 생각하면 가슴이 찢어질 듯 아프다"며 "평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태현은 지난 3월 23일 택배 기사를 가장해 서울 노원구 중계동 한 아파트에 침입, A씨 등 세 모녀를 살해하고 이틀 뒤인 25일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지난달 27일 김태현을 구속기소했습니다.

김태현은 구속기소된 후 지난달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모두 4차례에 걸쳐 반성문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심 선고공판은 다음달 12일 열릴 예정입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퇴근길이슈] 윤소이 만삭·노엘 재난지원금·엄태웅 복귀·김태현 사형 구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