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도쿄올림픽 근대5종 동메달 전웅태 공식 후원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근대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의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전웅태 선수는 지난 8월 막을 내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최초의 근대5종 메달리스트다.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과 2021년 월드컵 2차 남자개인 금메달을 따며, 대한민국 근대5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 후원 협약식'을 연 뒤 전웅태 선수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근대5종은 펜싱·수영·승마·육상·사격 등 5개 종목을 겨뤄 각 종목의 점수를 합산한 총점으로 순위를 정하는 경기다.

우리금융은 근대5종이 어느 특정 종목에 치우치지 않고 전 종목에서 고른 기량을 발휘해야 하는 특징에 주목해 전 그룹사의 균형·지속성장 및 글로벌성장을 추구하는 우리금융의 방향성과 부합해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비인기 종목 지원 차원에서 전웅태 선수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올림픽까지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전웅태 선수는 포기하지 않는 끈기로 근대5종 불모지에서 올림픽 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뤄 국민들에게 희망과 자랑스러움을 선사했다"라며 "전웅태 선수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훈련 지원 및 격려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