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스탠바이미, IDEA 최고상…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LG전자의 프라이빗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가 세계 3대 권위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LG전자는 최근 국제 디자인상 'IDEA 2021'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총 10개 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상이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권위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전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스탠바이미' [사진=LG전자]
LG전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스탠바이미' [사진=LG전자]

LG 스탠바이미는 어워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했다. 스탠바이미는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2021'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 열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스탠바이미는 기존 TV와는 차별화된 무빙스탠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침실과 부엌, 서재 등 원하는 곳으로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TV다. 화면을 시청하지 않을 때엔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할 수 있다.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는 "좋은 디자인은 고객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영감을 주는 디자인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스탠바이미, IDEA 최고상…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