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볼보, '제품 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컨슈머 인사이트 주관…국산·수입차 전 브랜드 포함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중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전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지난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7천793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차량 성능, 디자인 등 전반적인 차량 이용 경험에 따른 결과다. 특히 볼보는 지난해(879점)에 이어 올해도 국산 및 수입 브랜드를 포함한 산업군 평균(805) 대비 60점를 상회한 865점을 기록하며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에서도 836점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2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 국산 및 수입차를 포함한 산업군 2위에 올핬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중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전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 인사이트의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중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전 브랜드 중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해당 조사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 의향자 총 9만5천382 명 중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 정비 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1천39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항목은 정비소 접수·접근 및 환경, 절차, 결과, 브랜드 등 5개 부문 2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조사를 통해 볼보자동차를 소유한 고객의 여정에서 우리가 그 동안 추구해 왔던 스웨디시 럭셔리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과 고민의 결실이 증명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여정에 있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함께 나아가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볼보, '제품 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