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 담양군, 겨울철 무료 예방접종 시행


군 자체적 만 50세 이상 취약계층도 무료 접종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전라남도 담양군은 관내 24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 ▲만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를 대상으로 무료 인플루엔자 접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만 60~64세 담양군민 ▲만 5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결혼이민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군에서 무료로 추가 접종을 진행한다. 대상자들은 오는 18일부터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담양군 위탁의료기관 관계자가 어르신에게 예방접종 주사를 놓고 있다. [사진=담양군]
담양군 위탁의료기관 관계자가 어르신에게 예방접종 주사를 놓고 있다. [사진=담양군]

65세 이상 어르신은 접종자 분산을 위해 사전예약을 권장한다. 사전예약은 누리집(https://ncvr.kdca.go.kr)을 통해 가능하며, 콜센터(1339 또는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직접 온라인 이용이 어려우신 어르신의 경우 대리예약도 가능하므로, 원활한 예약을 위해서 자녀 등 가족이나 읍면동 주민 센터의 도움을 받아 예약을 진행해주실 것을 권장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과 같은 시기에 인플루엔자 접종이 이루어지는 만큼, 방문 전 의료기관별로 접종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무료예방접종 대상여부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아울러 오는 28일부터는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유료 인플루엔자 접종을 시작하며, 비용은 1만원으로 약품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종한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이행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담양=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담양군, 겨울철 무료 예방접종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