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울본부, 한울5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14일 한울5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은 '원자력시설 등의 방호·방사능방재대책법'에 따라 발전소별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14일 한울원자력본부가 한울5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울원자력본부]
14일 한울원자력본부가 한울5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울원자력본부]

발전소 운영 중 만일의 사태에 발생할 수 있는 방사선 비상사고를 조기에 수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환경에 미치는 방사선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번 훈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조치·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원자력안전위원회,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한국원자력의학원 관계자들의 점검하에 시행했다.

특히 비상계획의 실효성 확인을 위해 비상요원 소집, 유관기관과의 실시간 정보공유, 이동형 발전차를 이용한 전원복구·오염환자 의료구호 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박범수 본부장은 "이번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은 신속한 비상 대응조직 가동, 발전소 비상상황 대처, 상황전파, 종사자와 주민보호 조치권고 등 방사선 비상 사고에 대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대처능력을 점검하고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울본부, 한울5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