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5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비…주말부터 기온 '뚝'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린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오전까지 1mm 내외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약한 비가 내린다.

강원영동, 충청권, 전라권, 경북권내륙, 경남권은 오후부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시작된다.

다음날(16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 10~40mm,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 남부지방(경북동해안 제외), 제주도는 5~20mm 안팎이다.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린 가운데 오는 주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사진=기상청 ]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린 가운데 오는 주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사진=기상청 ]

이 비는 다음날 오전 대부분 그치겠으나 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쌀쌀할 전망이다. 모레는 온도가 큰 폭으로 떨어지고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낮 최고기온은 18~26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인다.

아침까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이날 밤 서해5도를 시작으로 다음날 서해안과 제주도에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35~55km/h(10~15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5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비…주말부터 기온 '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