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9일) 전국 흐리고 곳곳 비…강원중북부 산지 눈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1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린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이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북권내륙, 경남북서내륙, 제주도산지에 낮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오전까지 중부서해안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낮부터 밤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도 있다.

1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1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북부, 울릉도, 독도 10~30mm, 강원영동중.남부 5~20mm,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라권, 경북권(남부동해안 제외), 경남북서내륙, 제주도산지, 서해5도 5mm 안팎이다.

강원중북부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1cm 내외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14~20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인다.

낮부터 다음날(20일)새벽 사이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70km/h(15~20m/s)로 강하게 불고 전남남해안에도 순간풍속 35~55km/h(10~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낮 동안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의 돌풍이 부는 곳이 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9일) 전국 흐리고 곳곳 비…강원중북부 산지 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