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IA, 박원재 제6대 부원장 선임


정책연구팀장 등 역임한 인물…"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목표 달성 힘쓸 것"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19일 박원재 제6대 부원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19일 NIA 대구 본원에서 박원재 NIA 제6대 부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NIA]
19일 NIA 대구 본원에서 박원재 NIA 제6대 부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NIA]

1993년 NIA에 입사한 박 부원장은 정책연구팀장, 정보화평가지원부장과 정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지냈으며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 전자정부, 디지털 뉴딜 등 국가 정책을 추진한 바 있다. 이날 NIA 대구 본원에서 진행한 취임식 이후 경영 현안 점검 등을 통해 첫 일정을 시작하게 된다.

박 부원장은 취임사에서 "NIA는 데이터 경제 활성화, 초연결·지능화 인프라 구축·확산 선도, 지능화 기술을 통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디지털 포용사회 선도 등 디지털 대전환에 맞춰 새롭게 목표를 설정했다"면서 "이를 성공적으로 이행해야 할 시기에 부원장으로 임명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NIA가 보유한 전문 역량을 결집해 디지털 대전환과 지능정보사회 도래에 대비하고 기관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 박원재 제6대 부원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