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민국 치킨대전' 김종운, 본선 진출…기쁨의 눈물 흘려 '감동'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대한민국 치킨대전'에서 부산 사나이 김종운 도전자가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12일(금) 방송된 '대한민국 치킨대전'(이하 '치킨대전') 2회에서 부산 깡통시장을 장악한 부산 사나이 김종운 도전자와 치킨 프렌차이즈의 전설 박순신 도전자가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대한민국 치킨대전'에서 김종운 지원자가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SBS 미디어넷]
'대한민국 치킨대전'에서 김종운 지원자가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SBS 미디어넷]

지난 주 해외파 출신 셰프들로 구성된 예선 1조 경연에 이어 이번 주 방송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맛으로 승부하는 치킨집 사장님들로 구성된 2조의 예선전이 펼쳐졌다. 현업에 종사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선보이고 있는 사장님들이 모인 만큼 2조는 '죽음의 조'라 불리며 심사위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김종운 도전자는 "요리를 배운 적은 없지만 오직 실력으로 부산 깡통시장에서 최고의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며 "처음 시작 당시 주변인들의 우려가 있었지만 맛을 인정받으며 9년째 장사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아들에게 자랑스러운 아빠가 될 수 있도록 평생 치킨을 만들겠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김종운 도전자 외에도 이날 방송에는 맛의 고장 전라도에서 배달 앱 1위에 빛나는 박희열 도전자와 상상 이상의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B상회 초록치킨 최초 개발자 강유리 도전자, 16년 동안 치킨 프랜차이즈 수석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치킨 프렌차이즈의 전설로 불리는 박순신 도전자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도전자들의 면면에 치열한 승부가 예상됐다.

본격적인 경연이 시작된 후 도전자들은 현업 사장님들답게 빠른 손놀림과 재료 손질로 시선을 끌었다. 박희열 도전자는 한국의 김치와 멕시코의 할라피뇨를 접목한 '김치 치즈에 반할라'를, 박종운 도전자는 오징어 먹물 반죽과 유자청 소스를 접목시킨 '제주와 사랑에 빠진 치킨'을 선보였다. 자신만의 숙성 육수로 치킨 무 만들기에 열중한 조동혁 도전자는 후라이드와 록을 결합한 '후라락'을, 심사위원들에 웃음을 선사한 박기옥 도전자는 골뱅이 소면을 활용한 '치킨치킨뱅뱅'을 내놓았다.

바닐라 아이스크림 소스와 치킨무 에이드로 시선을 사로잡은 강유리 도전자의 '아빠치킨(아이스크림에 빠진 치킨)&치킨무 에이드', 치킨 한 마리를 세로로 잘라 닭다리부터 가슴살까지 꼬치에 키운 파격적인 스타일을 자랑한 박순신 도전자의 '세로 혁명 치킨' 등 도전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심사위원들은 물론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경연이 마무리된 후 심사결과 발표의 시간. "제주도에서 영감을 얻어 제주 돌담과 감귤 나무를 표현했다"고 밝힌 김종운 도전자의 '제주와 사랑에 빠진 치킨'은 SNS 감성을 자극하는 비주얼과 상큼달달한 소스로 연예인 심사단을 비롯한 크리에이터 심사단, 김풍, 송훈 셰프에게 각각 표를 받아 총 4표를 획득, 본선에 진출했다. 크리에이터 심사단은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았는데 이 정도 완성작을 냈다는 게 대단하다"고 평했고, 송훈 셰프는 "지금까지 본 가장 아름다운 치킨 플레이팅이다. 미슐랭급 치킨 플레이팅"이라고 극찬했다. 과반수 이상의 몰표를 받은 김종운 참가자는 "요리를 전문으로 배운 것도 아닌데 쟁쟁한 경쟁자들 속에 뽑힌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아들에게 자랑스러운 아빠가 될 수 있다는 게 너무 고맙다"고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서 이연복과 정호영 셰프에게 표를 받은 박순신 참가자가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지금껏 보지 못했던 닭을 세로로 잘라 한번에 꼬치에 끼운 '세로 혁명 치킨' 비주얼에 놀란 심사위원들은 "가장 치킨다운 맛있는 치킨"이라 호평했다.

매 회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치킨 요리들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다음 방송에서는 또 어떤 치킨 요리들이 탄생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K-치킨의 세계화를 위한 대국민 프로젝트 '대한민국 치킨대전'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SBS FiL과 MBN에서 동시 방송되며 SBS MTV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민국 치킨대전' 김종운, 본선 진출…기쁨의 눈물 흘려 '감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