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2가을 JOY트레킹] 강소리 "자연의 소리 함께하는 힐링 산행"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가수 강소리가 '제6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홍보대사를 맡은 소감과 함께 당부의 말을 전했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제6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29일 오전 9시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북한산성분소 인근에서 진행됐다.

가수 강소리가 29일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북한산성분소 인근에서 진행된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제6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회식에 홍보대사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가수 강소리가 29일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북한산성분소 인근에서 진행된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제6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회식에 홍보대사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날 홍보대사 강소리는 "오은선 대장님 지휘 아래 재미있게 산행을 하셨으면 좋겠다"라며 "올바른 자세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마음의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또 "등산을 하는 동안 쓰레기도 줍고 자연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플로깅'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강소리는 자신의 히트곡인 '울렁울렁'을 부르며 열띤 호응을 이끌었다.

강소리는 경연프로그램 SBS '트롯신이 떴다' MBN '헬로트로트'에 출연해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고, 홈쇼핑 게스트와 유튜브채널 '강소리TV'를 통해 행동 반경을 넓히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북한산성 입구에서 시작해 서암문(시구문), 원효암, 원효봉, 북문을 거쳐 보리사, 서암사 계곡을 지나 출발점에 복귀하는 코스다. 북한산성 성곽길 북쪽 구간으로, 초보자도 즐겁게 걸을 수 있다. 능선에 오르면 염초봉과 백운대, 만경대, 노적봉, 의상능선 등 북한산의 파노라마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조이뉴스24는 자연을 느끼며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능선따라 플로깅' 캠페인을 동시에 전개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plocka up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의미한다.우리나라에서는 친환경과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줍깅'(줍다+조깅)으로 불린다.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한 신화의 주인공인 오은선 대장은 이번에도 행사에 함께 하며 건강한 트레킹 문화 확산에 앞장 섰다.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 협회장이 '왜 노르딕워킹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 소장이 명품 스트레칭법을 전수했으며, 가수 강소리가 홍보대사로 활약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2가을 JOY트레킹] 강소리 "자연의 소리 함께하는 힐링 산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