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AMA AWARDS] 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 수상 "성장통 겪은 한 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대상에 해상하는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30일 오후 일본 쿄세라 돔 오사카에서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가 열렸다. 전날 전소미에 이어 박보검이 호스트로 나섰다.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방탄소년단이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서 방탄소년단이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

방탄소년단은 완전체 불참에도 상을 휩쓸었다. 대상 격인 올해의 가수상과 그룹 '프루프(Proof)'로 대상 격인 '올해의 앨범'을 수상했으며, 전일 열린 시상식에서도 대상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또한 멤버 제이홉이 이날 남자 인기가수상 (더 모스트 퍼퓰러 메일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제이홉은 "일곱명 전원이 와서 상을 받고 감사 인사를 전해드렸다면 너무 좋았겠지만 사정상 안돼 아쉽기는 하다. 그래도 BTS 멤버 한 명으로서 대표해서 수상 소감을 이어가겠다"라고 마이크를 잡았다.

제이홉은 "2022년 고난과 시련을 겪으며, 다 큰 일곱명이 또 성장통을 겪는 한 해가 아니었나 싶다. 그 상황 속에서 최선의 방법을 찾으면서 여러분들과 우리는 '아직 최고의 순간은 오지 않았다'는 희망의 노래도 불렀다. 미처 전하지 못한 진심으로 속앓이를 하며 '결국 우리 자신이 행복해야 여러분에게도 즐거운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고 행복을 선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여러 부문으로 과감하게 우리의 판단에 대해서 행동도 했다"고 진심을 털어놨다.

이어 "이 순간이 왔고, 계속 해서 최선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이 자리까지 왔고, 믿음으로 함께 하는 시기가 찾아왔다. 올해 방탄소년단은 그렇게 대단한 업적은 보여주지 못한 것 같다. '올해의 가수상'은 정말 겸손하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겠다. 올해를 잘 마무리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감사하게 받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멤버들 모두 자기의 뒤를 돌아보며, 하나씩 뿌리를 건드려보며 개인에 맞게 성장 중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곧 RM의 앨범도 나오고, 멤버들 개인의 활동과 행보를 응원해주면 감사하겠다. 아미가 있기에 방탄소년단이 있다"고 전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2022 MAMA AWARDS'는 29, 30일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이틀간 열린다. 29일 열린 시상식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고,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에는 스트레이키즈와 세븐틴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싸이 엔시티드림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10팀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Mnet 에서 생중계 되며, 글로벌 각 지역의 채널과 플랫폼, YouTube Mnet K-POP, Mnet TV, M2, KCON official 채널을 통해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MAMA AWARDS] 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 수상 "성장통 겪은 한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