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7월19일 개최…KBS 생중계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BSA)'가 오는 7월 19일 오후 8시 30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호텔에서 열린다. 시상식은 KBS 2TV에서 생중계 된다.

스포츠조선이 주최하는 청룡시리즈어워즈는 2022년 국내 최초로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를 대상으로 시도된 시상식이다.

오리지널 제작 투자 콘텐츠는 급변하는 영상 시장 속에서 달라진 일상을 위해 과감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이에 주목해, 기존 방송사별 드라마나 예능 등에 머물러있던 시상식을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스트리밍사들의 새로운 제작·투자 콘텐츠로 확장해 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단독 시상식으로 기획됐다.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사진=청룡시리즈어워즈 사무국]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사진=청룡시리즈어워즈 사무국]

대한민국 드라마와 예능을 이끄는 배우들과 예능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열 계획이다.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TV+, 왓챠, 웨이브, 카카오TV, 쿠팡플레이, 티빙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국내 드라마와 예능〮교양을 대상으로한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는 '대상', 드라마 부문 '작품상, 남녀주연상, 남녀조연상, 남녀신인상'과 예능·교양 부문 '작품상, 남녀예능인상, 남녀신인예능인상', 인기스타상, OST인기상, 와이낫상 등 총 16개 부문에서 영광의 주인공이 탄생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상과 OST인기상, 와이낫상을 새롭게 신설했다. 대상은 드라마와 예능·교양을 아울러 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자(작품)에 수여하며, OST인기상은 각 후보작에 삽입되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인 곡들 중 한국 가수가 부른 노래에 주어진다. 와이낫상은 남다른 생각과 도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나 작품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드라마와 예능교양 부문 후보작(자) 투표는 오는 8일부터 25일까지 청룡시리즈어워즈 홈페이지(bsa.blueaward.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인기스타상과 OST인기상, 와이낫상은 8일부터 7월16알까지 셀럽챔프 어플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7월19일 개최…KBS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