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픽호, 예멘전 베스트 11 선택 기준은?


'검증된 선수들로 베이징 올림픽 예선을 산뜻하게 출발한다.'

오는 28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예멘과의 베이징 올림픽 2차예선 1차전에 나설 올림픽 대표팀의 선발 라인업이 구성됐다.

핌 베어벡 감독은 26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올림픽대표팀의 훈련에서 양동현(울산)과 박주영(서울)을 투톱으로 한 4-4-2 시스템을 예멘전을 대비해 가동했다.

지난해 열린 일본 올림픽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나란히 골을 기록했던 박주영과 양동현이 공격 일선에 나섰고 김승용(상무)과 이승현(부산)이 양 측면 미드필드에 포진했다.

미드필드 중앙에서는 백지훈(수원)과 오장은(울산)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박희철(포항)과 김진규(전남), 강민수(전남)와 김창수(대전)가 포진했고 골문은 정성룡(포항)이 지켰다.

왼쪽 풀백에는 당초 안태은(서울)의 출전이 예상됐지만 훈련 도중 당한 왼 발목 부상으로 올림픽호에서 중도 하차했다.

이 선수들 중 김진규를 제외하고는 모두 지난해 열린 한일전에 나섰던 선수들이다. 이미 베어벡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에게 한 차례 검증을 받은 선수들이다.

예멘이 FIFA 랭킹 143위로 한국 보다 한 수 아래로 여겨지고 있지만 이번 경기는 올림픽 대표팀의 2007년 첫 경기이고 올림픽 예선이라는 타이틀이 걸린 중요한 대결이다.

따라서 베어벡 감독은 새로운 선수들을 투입하는 모험보다는 검증된 선수들로 승리를 거두는 안정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또 훈련 기간이 3일 뿐이라는 것도 새로운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가 주어지기 힘든 이유다.

조이뉴스24 김종력기자 raul7@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픽호, 예멘전 베스트 11 선택 기준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