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최윤겸 감독, 폭행사건으로 사의표명


술자리 도중 코치에게 맥주잔 던져 10바늘 이상 꿰매

프로축구 대전 시티즌 최윤겸 감독의 갑작스런 사퇴이유는 성적부진이 아니라 코치 폭행 때문인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K리그가 올 시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시점에 터진 사건에 축구인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최 감독은 28일 성적 부진을 이유로 감독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고작 5경기를 치른 시즌초반 성적부진으로 사퇴하는 것은 납득하기 힘든 상황. 최 감독의 퇴진 배경에는 다른 연유가 있었다.

최 감독은 지난 24일 이영익 코치를 맥주잔으로 내려쳐 10바늘 넘게 꿰매는 중상을 입힌 것으로 밝혀졌다. 대전시와 대전시티즌은 최 감독에 대한 징계를 논의중이며 최감독은 28일 이윤원 사장에게 사표를 제출했다.

평소 조용한 성격의 최 감독이 폭행 가해자였다는 사실에 프로축구계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팀의 주축선수들이 대거 빠져나간 상황에서 팀성적 부진을 예견됐고 이 과정에 폭행사건이 일어났다는 반응이다.

프로축구관계자는 "주축 선수들이 타 팀으로 이적하고 뚜렷한 전력보강은 없는 상황에서 발생한 일이라 안타깝기만 하다. 그러나 폭행은 절대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대전에 축구 열풍을 불러온 최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가 최근 부진한 팀성적에 대해 상의하던 중 발생한 불미스런 사건이었다. 대전은 올 시즌 개막 뒤 컵대회를 합쳐 2무3패로 부진에 빠져 있다.

최 감독과 이 코치는 24일 이 코치의 집에서 술자리를 갖던 중 의견충돌을 일으켜 최 감독이 순간적으로 흥분해 맥주잔을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치는 병원으로 옮겨져 응급 치료를 받았다.

최 감독과 함께 이 코치도 사의를 표명해 대전 시티즌은 창단이후 최악의 위기에 놓이게 됐다. 한편 대전시티즌 홈페이지에는 최 감독과 이 코치의 팀복귀를 바라는 팬들의 메시지가 자유게시판을 메우고 있다. 또 폭력사태에 대해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는 목소리도 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변현명 기자 ddazz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최윤겸 감독, 폭행사건으로 사의표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