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단독인터뷰]정은선 마술협회 이사장 "KBS 마술비법 공개 시정 않으면 전면전"


"마술협회 회원들에게 KBS 출연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KBS가 계속해서 마술 비법 공개를 강행한다면 협회차원의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KBS와 전면전을 펼칠 것입니다."

정은선 이사장은 이날 조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협회 각 지부에 KBS 출연 거부를 요청하는 공문을 전달했다"며 "마술 비법 공개가 시정되지 않으면 정연주 KBS 사장과의 담판도 불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협회 차원에서의 KBS 항의 농성과 저작권을 둘러싼 법적 대응 등 다양한 대응방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의 이 같은 강경입장은 스펀지 팀의 공식입장 표명을 하루 앞둔 시점에 나온 말이어서 앞으로 상황전개에 귀추가 주목된다.

정 이사장은 "KBS는 방송사로서 특정 직업의 상도의를 저버리게 했다"며 "방송을 통해 마술을 대중화시킨 점은 긍정적이지만, 비법을 공개해 많은 이들에게 마술의 환상을 깬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마술의 비법 공개는 어린이들이 믿고 있는 '산타클로스'의 존재 자체를 부정해 꿈을 잃게 한 행위와 같다"며 "마술을 통해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마술사들에게는 치명적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마술 비법 공개가 프로그램의 시청률 때문이라면 기획을 바꿔 얼마든지 시청률을 올릴 수 있다"며 "비법 공개 없이 최상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해외 사례도 많다"고 설명했다.

정 이사장은 이어 "영국 BBC 방송의 경우 마술 비법은 공개하지 안되, 일반인들을 상대로 마술을 이용한 몰래카메라 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율 1위 차지했다"며 "얼마든지 기획력으로 승부해도 될것을 비법을 공개 해 마술계의 분노를 사느냐"고 주장했다.

스펀지 출연자 최현우 마술사 제명과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는 매우 안타깝다. 방송의 유혹에 빠져 넘지 말아야 할 선까지 넘은 게 잘못"이라며 "몇차례 방송 수위조절을 얘기했지만 그는 이를 거절했다"고 말했다.

한국마술협회는 지난 4월 최현우 마술사를 협회에서 제명하고, 그가 소속돼 있는 회사로부터도 퇴출토록 요청했다. 최 마술사는 재학중인 학교도 자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한국마술협회에 회원은 전국에 3천여 명이 등록, 국내 마술사의 80%이상이 회원이다. 정 이사장은 아시아마술연맹 이사장직도 겸하고 있다.

정 이사장은 끝으로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엄에서 세계마술대회(FISM 아시아) 개최를 앞두고 있다"며 "중요한 시점에 이처럼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 매우 유감스럽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이승호기자 jayoo200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단독인터뷰]정은선 마술협회 이사장 "KBS 마술비법 공개 시정 않으면 전면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