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FC서울, 오른쪽에서 시작된 '용의 전쟁'


오른쪽 MF 자리… 제대한 김승용, 이청용에 도전장

이청용(20)과 김승용(23)이 서울의 오른쪽 미드필더 자리를 놓고 서로를 겨누고 있다. 그동안 서울 부동의 오른쪽 미드필더였던 이청용이 자리를 잠시 비운 사이 돌아온 '예비역 병장' 김승용이 바로 그 자리에서 빼어난 활약을 선보이며 전쟁을 선포했다.

광주 상무에서 2년의 군생활을 마치고 11월 초 '예비역 병장' 신분으로 서울에 복귀한 김승용은 30일 오후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삼성 하우젠 K리그 2008' 플레이오프 울산과의 경기에 후반 23분 정조국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밟았다. 아직 팀 분위기 적응이 덜 됐을 텐데도 김승용은 1골1도움을 기록하며 서울이 연장 혈전 끝에 4-2로 승리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연장 전반 7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 위치한 데얀에 절묘한 패스로 2-1로 앞서는 결정적인 골에 도움을 기록했고, 3-2로 불안한 리드를 지키던 연장 후반 10분에는 쐐기골을 터뜨리며 챔피언결정전 진출을 자축하기도 했다.

정규리그 25라운드 부산과의 경기에서 퇴장 징계를 받은 이청용의 공백을 느낄 수 없을 만큼 김승용은 인상 깊은 활약을 선보였다. 큰 경기, 중요한 경기에서 김승용이 보여준 이런 활약은 감독과 팬들에 깊은 인상을 남겨 서울의 오른쪽 미드필더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사실, 서울에 복귀한 지 이제 20여일 지난 김승용이 올 시즌 이청용이 쌓아왔던 아성을 당장 넘어서기에는 무리가 있다. 김승용도 이런 부분을 인정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그는 "이청용이 퇴장당해 오른쪽이 빈다고 해서 기회가 생겼다. 서울 선수들이 너무 잘해서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며 아직 이청용의 존재감이 더 크다는 것을 인정했다.

하지만 김승용은 광주 상무에서 주전으로 뛰며 키운 경기력과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홀가분한 기분을 합쳐 이청용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올 시즌 서울이 남은 경기는 수원과의 챔피언결정전 2경기 뿐. 당장 김승용이 수원전에서 선발로 나서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용의 전쟁'의 결말은 이번 수원전 선발이 아니라 내년 시즌 서울 베스트멤버가 되는 것이다. 둘 사이의 전쟁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귀네슈 감독은 "김승용은 실력 있고 열심히 하는 선수다. 조만간 적응된 모습을 보일 것이다. 김승용은 서울에서 오랫동안 좋은 활약을 한 선수다. 앞으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김승용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청용과 김승용이 벌이는 치열한 '용의 전쟁'에 귀네슈 감독의 행복한 고민은 늘어나게 됐다. 또 서울은 더욱 강해질 수밖에 없다.

조이뉴스24 상암=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FC서울, 오른쪽에서 시작된 '용의 전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